본문 바로가기
정보

안경 김서림방지 방법 5가지

by ★★★★☆ 2021. 1. 12.

안경 김서림방지

안경을 쓰는 사람들은 김서림으로 인해 겨울이 매우 불편합니다. 마스크를 착용하거나 외부에서 내부에 들어갈 때면 뿌옇게 변하는 안경에 짜증이 나곤 하는데요. 걱정 마세요. 안경 김서림 방지 방법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90% 이상은 해결될 거예요.

  1. 자주 닦아주기
  2. 세제 또는 오일 사용
  3. 김서림 방지 전용 클리너
  4. 김서림 방지 코팅
  5. 마스크 위치 조절

안경에 김서림이 발생하는 이유는 렌즈의 급격한 온도 변화 때문입니다. 영하의 날씨에 외출을 하면 안경이 차가워지죠. 이때 입김이나 실내의 따뜻한 공기를 만나면 온도차에 의해 수증기가 응결되어 김서림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겨울이 되면 베란다 창문에 결로가 발생하거나 자동차 히터 사용 시 유리창에 습기가 발생하는 것도 비슷한 이유인데요. 원리를 알았으니 습기가 생기지 않도록 해결하면 되겠죠.

 

앞으로 설명드릴 안경 김 서림 방지만 따라 하시면 90%는 답답한 시야에서 벗어날 수 있을 거예요. 단, 일부 방법은 돈이 들어갈 수 있다는 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1. 자주 닦아주기

이 방법은 김서림을 방지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안경 렌즈가 깨끗하다면 습기가 금방 사라지고 닦아내기에도 용이합니다. 자동차에 유막을 제거하지 않으면 더 많은 습기가 발생한다는 것 알고 계시죠. 안경과 창문 샷시에 생기는 결로도 마찬가지입니다. 안경을 닦는 가장 좋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미지근한 물에 렌즈를 앞뒤로 적신다.
  2. 비누 또는 손세정제를 이용해 렌즈를 손가락으로 닦아준다.
  3. 안경을 가볍게 털어준다.
  4. 손에 있는 물기를 모두 제거한다.
  5. 안경을 닦는 천으로 힘을 주어 닦아낸다.

화장실에서 물로 씻고 바로 닦아내면 편리합니다. 안경닦이는 안경점에 가셔서 달라고 해도 되지만 민망한 경우도 있죠. 인터넷에서 장당 200원에서 1,000원 이내로 구매할 수 있으니 이참에 여러 개 구매해 두시면 좋을 것입니다.

 

멜라크메 초극세사 안경닦이 50장

COUPANG

www.coupang.com

매번 물로 닦기 어려운 분들은 일회용 제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가방을 가지고 다니는 학생이나 차로 출퇴근 하는 분들은 가방이나 글로브 박스에 넣어두면 쓸 일이 많을 거예요.

 

렌즈케어 렌즈클리닝 일회용 티슈 200p

COUPANG

www.coupang.com

 

2. 세제 또는 오일 사용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고 효과도 있지만 조금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세제는 주방 세제가 가장 좋고요. 오일은 아무거나 상관없지만 냄새가 가장 약한 올리브오일을 추천합니다.

 

물과 세제를 20:1 비율로 섞어주세요. 스프레이 통에 넣어 뿌리거나 물에 담근 뒤 안경닦이로 깨끗하게 닦아내면 됩니다. 비율을 맞추기 어렵거나 효과가 떨어진다 느껴지면 비율을 10:1까지 올려보세요.

 

세제나 오일을 안경에 직접 묻혀 닦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지만 생각보다 잘 안 닦이는 경우도 있고 안경닦이에 여유가 없다면 시도해 보기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2+2) 안경 김서림방지제 스프레이 20ml

COUPANG

www.coupang.com

 

3. 김서림 방지 전용 클리너

세제 또는 오일을 바르는 것과 비슷한 원리입니다. 다만 약품이 들어 있어 안경을 닦은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효과는 가장 좋습니다.

 

일회용 제품이 있고요. 영구 사용은 불가하지만 동절기에는 충분히 사용 가능한 안경 닦이도 있습니다. 직접 물건을 살펴보세요. 판매순과 리뷰가 가장 많은 제품을 준비했습니다.

순위 상품
1 이지뷰 플러스 김서림방지 극세사
2 올가드 살균소독 김서림방지 티슈 200매
3 루이 김서림 방지 안경클리너
 

이지뷰 플러스 김서림방지 극세사 안경닦이

COUPANG

www.coupang.com

안경 김서림 방지 클리너의 효과는 확실합니다. 닦은 직후의 효과는 완벽하고요. 5-8시간 정도 지나면 조금씩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오랜 시간 외출 할 경우에는 일회용을 하나 더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4. 김서림 방지 코팅

안경 김서림 방지 방법 중 가장 많은 돈이 들어갑니다. 김서림방지 코팅이 들어간 렌즈를 구입하는 것인데요. 안경점에 방문해야 합니다. 하지만 효과는 그리 좋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일반 렌즈와 비슷해지기 때문이죠. 겨울에만 김서림이 생기는데 굳이 비싼 렌즈를 할 필요는 없다는 생각입니다.

 

루이 김서림방지 안경클리너

COUPANG

www.coupang.com

 

5. 마스크 위치 조절

코로나 이후로 마스크의 장점을 알게 된 분들이 많죠. 기침, 감기, 독감을 막아 줄 수 있고, 바람이 불 때 얼굴을 보호해주기도 합니다. 안경을 쓰는 분들 중에 마스크를 쓰고 다닌다면 마스크의 위치를 조절해 보세요. 조금 더 위로 올리거나 내리면 김서림이 덜 할 거예요. 여기에 김서림 방지 클리너를 이용하면 몇 시간 동안은 깨끗한 시야를 가질 수 있습니다.

 

FDA 승인 김서림방지 안경닦이 김서림방지제 티슈 극세사클리너

COUPANG

www.coupang.com

이 글의 링크를 통해 구입시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위 5가지 김서림방지 방법을 잘 혼합해 사용하신다면 효과가 있으니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