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삼성 에어컨 서비스센터│SAMSUNG

by ★★★★☆ 2023. 5. 26.

삼성 에어컨 서비스센터 안내입니다. 고장 및 점검 등 AS가 필요하거나 무상점검, 이전설치 또는 에어컨 청소 서비스가 필요한 분들은 삼성 에어컨 AS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보다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삼성 에어컨 서비스센터

올해는 지난해에비해 에어컨을 가동하는 시기가 매우 빨라졌습니다. 오랜 시간 잠들어 있던 에어컨에 어떤 문제가 발생하셨나요. 삼성 에어컨 서비스센터에 가장 많의 문의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작동 여부
  • 온도 설정
  • 냉방 및 바람
  • 냄새
  • 청소
  • 기타

5월부터 8월까지는 에어컨 관련 문의가 폭주하는 기간입니다. 전화 연결이 어려 울 수도 있고 원하는 날짜에 서비스를 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삼성 에어컨 AS가 필요한 문제도 있지만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사항도 많기 때문에 먼저 확인하고 AS를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별 가이드
ⓐ 찬바람이 약하게 나와요.
ⓑ 작동중에 멈추거나 전원이 꺼져요.
ⓒ 실내기에 누수가 발생했어요.
ⓓ 리모컨 작동이 안돼요.
ⓔ 에어컨에서 냄새가 나요.
ⓕ 전원이 안 들어와요.

해당되는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에어컨 사전체크 및 증상별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다른 증상으로 인한 문의는 아래 삼성 에어컨 고객센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에어컨 고객센터

삼성전자는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에어컨과 관련된 문의 방법입니다.

  • 챗봇 상담
  • 이메일 상담
  • 원격 상담
  • 수어 상담
  • 전화상담 예약
  • 출장서비스 예약
  • 대표 번호: 1588-3366
  • 삼성 케어 플러스 상담

삼성 에어컨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3366입니다. 고장이나 이전설치 또는 문제가 발생한 경우 이 번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에어컨 청소나 관리가 필요한 분들은 삼성 케어플러스 1588-4190으로 문의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담사 연결 가능 시간도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
평일(월-금) 09:00-18:00, 토/일/공휴일 휴무

상담원 연결은 시간이 정해져 있지만 담당 기사님이 방문하는 것은 늦은 저녁이거나 주말, 공휴일일 수도 있습니다. 시간을 조율하시면 됩니다. 다만 평일 정상 운영시간이 아닌 경우 출장비가 증액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AS 상담 서비스입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대표번호 1588-3366
챗봇 상담
이메일 상담
원격 상담
수어 상담
전화 상담 예약
출장서비스 예약
삼성 케어 플러스 상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바로 연결되며 일부 상담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홈페이지에서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이용하시거나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삼성 에어컨 청소 서비스

삼성전자는 자체적으로 삼성 에어컨 청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삼성 케어 플러스라는 상품인데요. 일반 구매형과 연간 구독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어컨은 3가지 타입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 금액
천장형 에어컨 168,000원
스탠드 에어컨 166,000원
벽걸이 에어컨 105,000원

자세한 내용은 삼성 에어컨 청소 비용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하시고 삼성 케어플러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케어플러스 가입 조회 신청 방법│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서비스 프로그램인 삼성 케어 플러스 가입 및 조회 방법과 서비스 금액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 케어플러스 삼성 케어 플러스는 삼성전자 제품을 구매 및 사용하는 고객을

star8353.tistory.com

 

비용이 적은 것은 아니지만 사설업체에 비하면 더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비싸다고 느껴지신다면 무풍 에어컨 셀프 청소 방법을 배워보세요. 곰팡이가 핀 것이 아니라 냄새가 심하게 난다면 에어컨 냄새 원인과 제거하는 방법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참고로 2 in1 에어컨은 인버터 에어컨입니다. 에너지 효율이 좋기 때문에 따로 관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끄고 키는 것 보다 계속 켜두는 것이 유리합니다. 사용 후에는 꼭 말리는 습관을 기르도록 해야 곰팡이가 생기지 않습니다. 전기 요금과 관련된 내용은 에어컨 전기세 절약하는 상식 15가지를 읽어보세요.

 

에어컨 전기세 계산 방법

전기세가 걱정되는 무더운 여름. 에어컨 전기세 계산 방법을 통해 이번달 요금을 미리 예측해 보세요. 에어컨 전기세 계산 에어컨 전기세를 계산하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직접 손으로 계산하는

star8353.tistory.com

 

서비스센터 예약

과거에는 서비스 센터 방문 예약도 가능했지만 이제는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에어컨은 원래 출장 AS 방문 예약에 해당하는 기기로 서비스센터 매장을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출장 서비스를 예약하고 싶다면 삼성 서비스센터 에어컨 출장 예약으로 이동하세요. 해당 서비스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에어컨 AS 고장 문의

실제로 고장 났을 가능성이 크지만 혹시 모르니 우선 삼성 서비스센터에 에어컨 AS 신청한 후 스스로 해결하기를 통해 문제점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스탠드 에어컨 기준이며 벽걸이나 천장형은 선택에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에러 코드와 관련된 내용은 아래 삼성 에어컨 에러코드를 참고하세요.

에어컨 에러 코드
삼성 에어컨 AP 모드 및 기타 에러 해결 방법
삼성 에어컨 CF 에러
삼성 시스템 에어컨 에러 코드 모음

 

무상 점검

삼성전자는 매년 3월부터 5월까지 사전 무상점검을 실시합니다. 출장비와 점검, 수리비는 무상이지만 부품에 이상이 있을 경우 유상으로 청구될 수 있습니다. 무상 사전 점검기간이 종료된 다음에는 정상 가격으로 변경됩니다.

 

이전설치

이전 설치는 삼성 케어플러스의 서비스 중 하나로 스탠드와 벽걸이로 이루어진 2 in1 제품의 경우 이전 설치는 382,000원 재설치는 269,000원입니다. 가격은 변동될 수 있으며 삼성전자 이전 설치 단가표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에어컨 서비스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했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고객센터와 전화 연결이 어려우면 전화 예약을 신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에어컨 AS 잘 받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