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여름을 맞이하고 싶다면 에어컨 자가 점검은 필수입니다. 성수기는 많은 사람들이 AS를 요청하기 때문에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할지도 모릅니다. 삼성 에어컨 서비스 센터 이용 방법입니다.
삼성 에어컨 서비스센터 │SAMSUNG
이상 고온으로 인해 빠르면 4월 말 또는 5월 초부터 에어컨을 가동하는 가정이 늘어났습니다. 지난해 가을부터 올봄까지 6개월 이상 잠들어 있던 에어컨 문제가 없으면 좋겠지만 이상 현상이 있다면 다음에 맞춰 행동하시기 바랍니다.
오랜만에 가동 시킨 에어컨에서 확인해야 할 사항은 작동, 온도, 바람, 냄새입니다. 대부분 혼자 해결 가능하지만 잘 안될 경우 출장 AS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삼성전자 에어컨 서비스 센터는 전화, 이메일, 챗봇, 원격을 통해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3366으로 전화 문의 가능하며 삼성 서비스 센터 홈페이지에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삼성 에어컨 고객센터 이용 안내
- 홈페이지: 자주 하는 질문을 통해 자가 진단 및 해결.
- 챗봇: 궁금한 내용을 입력하면 로봇이 해결 방법을 제시.
- 이메일: 메일로 문의 내용을 작성하면 메일 또는 전화로 답변.
- 전화 예약: 제품명과 본인의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상담원이 전화.
모델명 확인 방법
◎ 스탠드: 에어컨 정면의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또는 측면에 라벨 스티커.
◎ 벽걸이: 제품 우측 하단 라벨 스티커.
◎ 시스템(천장): 패널 커버를 열면 내부에 라벨 스티커.
※ 모델명은 시리얼 넘버와 다르며 A 또는 P로 시작.
모델명을 알고 있으면 보다 빠른 해결이 가능합니다. 가동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센터를 통한 해결도 좋지만 자가 검사로 해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음은 스스로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 삼성 서비스 센터 바로가기
▶ 챗봇 상담하기
▶ 이메일 상담하기
▶ 전화상담 예약하기
▶ 전화: 1588-3366
원하시는 서비스를 클릭하면 바로 연결 됩니다. 5월 중순부터는 삼성 에어컨 AS 서비스 신청이 크게 늘어나는 시기입니다. 원하는 날짜에 AS를 받기 위해서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삼성 에어컨 셀프 점검하기
에어컨 전원이 안 들어오거나 작동이 안 되는 경우, 바람이 약하거나 냉방이 안 되는 경우, 냄새가 나는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하지 않아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가장 많이 하는 질문과 자가 검진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작동이 안 된다면 우선 콘센트가 뽑혀 있지 않은지 두꺼비집이 내려가 있지 않은지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스탠드 에어컨은 콘센트가 본체 1개, 실외기 1개로 총 2개입니다. 2 in1 제품은 벽걸이와 스탠드 에어컨의 전원을 하나로 연결하기 때문에 콘센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리모컨 건전지도 다시 한번 확인해 보세요.
냉방이 약하다면 실외기 실의 문이 열려 있는지 확인하고 잘 작동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바람이 약한 이유는 필터가 먼지로 뒤덮여 있을 수도 있고, 에어컨 냄새의 원인은 먼지와 곰팡이 일 수 있습니다.
그래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삼성 에어컨 서비스센터 출장 서비스를 통해 예약을 접수해 주세요. 홈페이지를 통한 AS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삼성 에어컨 청소
에어컨은 주기적인 청소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지내기 때문에 냄새도 나고 곰팡이가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제품 | 기준가 | 혜택가 |
천장형 | 168,000 | 152,000 |
스탠드 | 166,000 | 150,000 |
벽걸이 | 105,000 | 95,000 |
삼성 케어 플러스 이용 고객에 한해 다음과 같은 가격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단, 성수기에는 서비스 비용이 상승하거나 이용가 어려 울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 케어 플러스 가격안내 페이지 또는 서비스 안내 페이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변에 삼성 디지털 플라자가 있다면 매장에 방문 신청 가능하며 케어 플러스(가전) 콜센터 1588-4190에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셀프 청소
에어컨 내부에 곰팡이가 생겼다면 무조건 청소를 해야 합니다. 냄새는 둘째치고 호흡기에 아주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삼성 에어컨 청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버터 에어컨 출시 이후 성능이 좋아지고 에어컨 전기세 절약에 대한 걱정은 많이 줄었지만 곰팡이가 발생하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비용이 부담된다면 셀프 청소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삼성 무풍에어컨 셀프 청소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블로그로 분해부터 청소와 조립까지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벽걸이 에어컨 청소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자주 하는 질문
Q1. 바람이 약해요. 냉방이 약해요.
A1. 운전모드, 희망온도를 확인해 보세요. 이상이 없다면 실외기와 실내기 주변에 쌓여 있는 물건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필터에 먼지가 쌓여있진 않은지 확인합니다. 그래도 안될 경우에는 A/S를 신청합니다.
Q2. 전원이 안 들어와요.
A2. 코드가 뽑혀있거나 두꺼비집, 리모컨 건전지를 확인해 보세요. 만약 멀티탭을 사용하고 있다면 콘센트에 직접 연결해야 합니다.
Q3. 에어컨에서 냄새가 나요.
A3. 오랜만에 작동하거나 주변의 공기가 열 교환기에 흡입되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필터를 청소하고 약 20 분가 청정모드로 운행해 주세요. 이때 창문은 열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Q4. 에어컨에 에러 코드가 떴어요. (ex: AP, RP, E로 시작)
A4. 실외기, 주변 온도, 냉매 또는 네트워크 연결 등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삼성 에어컨 에러 해결방법을 참고하세요.
에어컨 관리하기 |
1. 에어컨 하루종일 전기세 얼마 나올까? |
2. 에어컨 적정 온도 여름철 실내 관리하기 |
3. 에어컨 전기세 계산하기 |
4. 삼성 에어컨 CF 필터 청소 에러 |
5. 삼성 시스템 에어컨 에러코드 |
6. 에어컨 평수 거실 냉방면적 계산하기 |
삼성 에어컨 서비스센터 이용 방법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모델명에 대한 궁금한 점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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