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코로나 결혼식 인원수 제한 몇명까지?

by ★★★★☆ 2021. 6. 8.

2020년 코로나로 인해 결혼식이 많이 미뤄졌고 인원수 제한으로 고민이 많아지게 되는데요. 코로나 2단계 지역과 기타 지역 결혼식 인원수 제한 몇 명까지 가능한지 알려드립니다.

 

 

코로나 결혼식장 인원 제한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조정한다고 했지만 아직 현행단계를 유지하고 있는지 역이 많습니다. 아래 단계에 따라 결혼식 인원수 제한이 있습니다.

  • 1단계: 마스크착용, 출입자 명단 관리, 환기, 소독, 인원 제한 없음
  • 1.5단계: 시설 면적 4m²당 1명으로 인원제한
  • 2단계: 100명 미만으로 인원 제한
  • 2.5단계: 50명 미만으로 인원 제한
  • 3단계: 집합 금지

※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으로 인해 2021년 7월 코로나 결혼식장 인원수 제한 문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현재 개편안과 기존 안으로 지역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거리두기 단계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서울, 경기, 인천, 제주도, 대구는 기존안 2단계로 결혼식장은 100명 미만으로 인원수가 제한됩니다. 99명까지 입장할 수 있습니다. 기타 지역은 1.5단계로 시설 면적당 결혼식 인원수 제한 인원이 달라지게 됩니다. 

 

 

 

결혼식 초대 인원 정하기

코로나가 아니어도 결혼식 초대 명단 만드는 것은 상당히 힘든데요. 보통 본인 가족, 친척, 친구, 직장동료, 부모님 친한 친구, 기타 지인 등을 초대하게 됩니다. 내가 계획하고 청첩장을 돌린 인원중 약 80%가 당일에 결혼식장을 찾는다고 계산하게 됩니다.

 

쉽게 예를 들어 내 초대할 사람들이 100명이라면 실제로 80명 정도가 방문하게 되고 이 인원과 신랑 신부 측 인원을 더해 미니멈을 잡고 식장과 계획하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실제로 얼마나 올지도 몰라 예상이 안 되는 가운데 인원수 제한도 99명이 있으니 골치 아프실 텐데요. 

 

 

 

결혼식 인원수 정하는 것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우선 친척까지는 단계가 올라가도 방문하는 편이에요. 결혼하거나 아이가 있는 친구들은 가족들이 함께 오기 때문에 그 인원도 체크해야 하는데요. 요즘은 혼자 오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다른 친구나 지인 직장동료들은 7~80% 정도 방문한다고 가정해서 인원수를 계산해보세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결혼식 인원수 제한이 100명 미만으로 99명만 입장이 가능한데요. 이 인원은 식이 열리는 홀, 식장과 식당, 뷔페, 피로연장 입장인원이 99명이라는 것입니다. 더 많은 사람이 방문해도 문제없다는 것인데요. 걱정으로 인해 식사를 안 하고 밖에서 보거나 그냥 돈만내고 답례품 받아 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딱 99명을 맞출 필요는 없고 조금 더 초대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인원일 경우 식장 측에서도 제한을 둘 수 있고 하객들도 식장과 피로연장에서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적당한 인원을 초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글>

결혼식 축의금 받는 법

남자 여름 결혼식 하객 복장

결혼식장 3단계 집합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