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 셀틱 보일러 에러 코드
대성 셀틱 보일러 사용 중 에러 코드가 발생해 작동이 안 된다면 아래 증상을 확인하고 해결하세요. 겨울은 AS 및 고장 문의가 가장 많은 시기입니다. 고객센터에 접수를 하더라도 오랜 시간 기다려야 할지도 모릅니다. 우선 에러 코드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만약 오늘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진 날이거나 코드가 없이 보일러가 작동이 안 된다면 보일러 뜨거운물 안 나올 때 또는 온수 안 나옴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일러 고장 신고는 겨울이 가장 많습니다. 추운 날씨로 인해 많이 사용하기도 하지만 얼었거나 동파되었을 가능성 있습니다. 수도관 계량기가 동파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문제가 있다면 수도사업소와 도시가스(전국)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물이 안 나온다면 수도가 얼었을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수도 얼었을 때 언 수도 녹이는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대성 셀틱 보일러 에러코드 시작합니다.
대성 셀틱 보일러 에러 코드별 증상
대성 셀틱 에너시스의 보일러 에러코드는 17가지입니다. 일부 에러는 스스로 해결할 수 있지만 AS 및 고객센터 문의가 필요한 코드도 있습니다.
- A 에러
- AF 에러
- A2 에러
- A3 에러
- A4 에러
- A5 에러
- A6 에러
- A7 에러
- A8 에러
- A9 에러
- AA 에러
- Ab 에러
- Ac 에러
- Ad 에러
- Ae 에러
- 16 에러
- E1 에러
만약 수리 및 AS가 필요한 에러일 경우 대성 셀틱 보일러 AS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대성 셀틱 에너시스 |
대성 셀틱 보일러 AS 고객센터 |
실내 온도 조절기 사용법 |
전화 1588-8577 |
A 에러
에러코드 A는 물 보충 에러로 보일러에 물이 없다고 인식하는 경우 발생됩니다.
- 전면에 압력계가 있다면 물보충 밸브를 왼쪽으로 돌린 뒤 압력계가 1-2가 되면 오른쪽으로 돌려 잠그세요.
- 압력계가 없다면 왼쪽으로 돌린 뒤 물 넘침 호스에서 물이 나오면 오른쪽으로 돌려 잠그세요.
- 물보충 밸브가 없다면 자동보충 모델이므로 전원 코드를 뽑았다가 다시 연결하세요.
AF 에러
AF에러도 물보충 에러입니다. A에러코드와 똑같이 해결하시면 됩니다.
A2 에러
에러코드 A2는 급기 팬 작동불량입니다. 팬에 전원이 들어갔는데도 신호가 감지되지 않아 발생되는 코드로 전원을 껐다가 켜도 같은 에러가 발생할 경우 AS문의 또는 고객센터에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A3 에러
A3 또는 3으로 표시된 에러는 헛불방지기(대기차단식 모델) 또는 펌프 물순환이상(대기개방식 모델)으로 발생된 코드입니다. 헛불방지기 이상으로 펌프가 정지되었거나 물 순환 등의 펌프에 이상이 생긴 것으로 고객센터에 접수 후 점검받으시기 바랍니다.
A4 에러
A4는 과열 에러입니다. 보일러 가동 중 난방수의 온도가 비정상적으로 상승될 경우 발생됩니다. 이 에러코드가 발생될 경우 보일러는 자동으로 사용이 중단됩니다. 배관 분배기(보일러 또는 싱크대 내부)의 밸브를 확인하세요. 보일러가 작동 중에는 뜨거울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완전히 식은 뒤 난방필터가 막혀있는지 확인하고 청소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후에도 작동이 안 될 경우 AS를 접수하세요.
A5 에러
A5는 헛불방지 기단선 에러로 배관에 물이 없거나 펌프가 작동되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코드입니다.
- 압력계가 있다면 A에러를 참고해 물을 보충 한 뒤 재가동하여 작동 여부를 확인하세요.
- 없는 모델은 상담 접수 후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A6 에러
에러코드 A6는 점화불량 에러입니다. 보일러 점화를 3회 시도했지만 화염감지가 되지 않았을 때 발생합니다. 대부분 가스 밸브가 잠겨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일러실 중간밸브, 보일러 아래에 있는 밸브를 확인하세요. 이사했거나 장시간 자리를 비운 경우 누군가 잠갔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 가스기기(가스레인지 등)가 작동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밸브가 열려있는데 가스레인지도 작동 안 된다면 도시가스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고 가스레인지는 정상인데 보일러만 안된다면 대성 셀틱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A7 에러
A7 또는 7 에러는 거버너 릴레이 작동 불량 에러입니다. 보일러 PCB교체가 필요하기에 AS접수를 해주세요.
A8 에러
A8 에러는 화염감지 이상 에러로 연소가 정지되어 있는데 화염신호가 감지될 때 발생합니다. 콜센터 1588-8577로 접수 후 점검받으시기 바랍니다.
A9 에러
대성 셀틱 A9에러는 동파예방 동작 코드입니다. 낭방수 온도가 내려가면 동파를 방지하기 위해 에러코드를 표시해 줍니다. 일정 온도로 돌아오면 자동으로 해지가 되고 재가동 후에도 에러코드가 표시될 경우 점검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일러 온수가 안 나올 때와 수도 얼었을 때 언 수도관 녹이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AA 에러
AA 또는 10이 표시되었다는 것은 센서과열 에러코드입니다. 보일러 가동 시 난방수 순환에 문제가 생겨 난방수 온도가 이상 과열 될 경우에 발생되며 온도가 정상이 되면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AA에러가 계속 반복될 경우 A4를 참고해 주시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콜센터에 접수하세요.
Ab 에러
Ab는 난방온도센서이상 에러입니다. 합선 또는 단선시 발생하는 것으로 직접 찾기 어렵기에 콜센터에 접수 후 점검이 필요합니다.
Ac 에러
온수온도센서 이상에러입니다. 온수 온도 센서의 합선, 단선 등 이상으로 발생되며 점검이 필요합니다.
Ad 에러
콘덴싱보일러에서 발생하는 Ad 에러는 응축수가 배출이 안될 경우 나타납니다. 응축수 호스가 꺾겨있거나 비틀어져 있는 경우 또는 막혀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이 없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하세요.
Ae 에러
에러코드 Ae는 역압 발생 및 가스경보기 에러입니다. 보일러 연소 시 배기가 원활하지 않거나 가스 경보기 작동으로 발생되는 코드입니다. 배기구에 이물질이나 막힘이 없는지 확인해 보세요. 겨울에는 물이 얼었거나 고드름 등이 맺혀있을 수 있습니다. 배기구는 높은 위치에 있기 때문에 이물질을 제거할 때는 주의가 필요하며 옆에서 한 명이 보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확인 이후에도 이상이 발생할 경우 AS가 필요합니다.
16 에러
16 에러는 펌프 동작 이상에러로 고객센터에 문의 후 점검이 필요합니다.
E1에러
에러코드 E1은 배기 온도 센서 이상을 나타냅니다. 합선이나 단선으로 인해 이상이 있을 경우 발생합니다. 콜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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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1588-8577 |
대성 셀틱 보일러 에러코드입니다. 해당 에러 외 다른 코드가 발생한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표시창에 있는 코드를 잘 못 읽을 수 있으니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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