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건강

한쪽 눈 떨림 증상 원인

by ★★★★☆ 2021. 10. 14.

한쪽 눈 떨림 증상 및 원인 마그네슘 부족 일수도 있지만 뇌 질환일 가능성도 있다.

 

한쪽 눈 떨림 증상

오른쪽 눈이나 왼쪽 눈 떨림 현상 또는 얼굴 근육의 경련 등 떨림을 동반한 신호는 어디에 문제가 있을까요?

 

대부분 수면부족, 피로 누적, 운동부족, 마그네슘, 전해질 불균형에 의해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아래 증상과 방법을 통해 치료 및 해결이 가능하지만 이 증상이 계속 된다면 뇌 관련 질환일수도 있습니다.

 

갑자기 눈이 떨려 불안하고 무서우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실 누구나 한번쯤 겪어보는 증상들인데요. 단순한 증상이 아닌 경우도 있으니 천천히 글을 읽어보시면서 본인이 어디에 해당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면역력 스트레스 피로

흔히 눈이 떨린다면 마그네슘 부족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일상인 현대사회에서 눈은 아주 많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눈은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으로 사물을 보는 것 뿐만아니라 몸의 상태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눈을 보호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 떨림 현상은 눈의 문제보다는 과도한 스트레스, 피로, 면역력, 카페인 섭취, 음주와 흡연 등은 신경에 흥분을 유발할 수 있는 요인이 됩니다. 위  눈꺼플 또는 아래 눈꺼풀이 경련처럼 떨리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한쪽 눈이 떨리는 현상을 안검섬유성 근간대경련이라고 부릅니다.

 

특별한 이유 없이 이런 현상, 증상이 나타났다면 몸에 좋지 않은 음식, 행동은 자제하시고 아래글에 해당하는 내용이 있는지 살펴보셔야 합니다.

 

 

마그네슘 부족

마그네슘은 우리 몸의 근육을 안정시키는 안정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부족할 경우 근육의 안정이 불안정해지며 안면에 경련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신경이 계속 흥분 상태로 유지되기 때문인데요. 주로 눈 밑 주변 근육이 파르르 떨리는 듯한 모습으로 나타나며 사람에 따라 한쪽 눈만 떨리는 것이 아니라 양쪽 동시에나타나거나 번갈아가며 떨리는 모습을 보입니다.

 

현대인의 절반이 마그네슘 부족이라는 통계도 있는데요. 새롭게 생겨난 습관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바로 카페인과 알콜 섭취인데요. 체내 환경이 산성화가 되어 마그네슘 배출이 증가되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 또한 그 원인이기도 한데요.

 

이때는 마그네슘을 보충하게되면 증상이 줄거나 없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한쪽에만 나타나고 계속 증상이 이어진다면 아래 뇌 관련 질환을 고민해보셔야 합니다.

 

뇌졸증

이 증상은 사람에 따라 다르게 느끼겠지만 뇌졸증의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뇌졸증은 신호를 알아차리고 얼마나 빠른 시간안에 치료를 해야하는지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아래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금 바로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뇌의 혈관이 막히는 뇌경색과 혈관이 터져 출혈이 일어나는 뇌출혈로 구분됩니다. 뇌졸증의 대부분은 뇌경색이며 골든타임은 6시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뇌졸증 초기증상

뇌졸증 초기 증상으로 자가진단을 통해 1~2가지 이상 경험한 적이 있다면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한쪽 눈이 갑자기 떨리거나 시야가 흐릿해진다.
  2. 얼굴 근육 또는 팔다리에 경련, 마비 증상.
  3. 두통이나 어지럼증이 생겨나거나 심해졌다.
  4. 몸을 움직이기 어려워졌다.
  5.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
  6. 집중력, 기억력이 갑자기 떨어졌다.
  7. 내가 말을 할때 발음이 어려워지고 다른 사람의 말을 알아듣기 어렵다.

 

안면경련 삼차 신경통

뇌졸증 증상에 해당하지 않고, 눈에서 시작해 입, 코, 주변이 떨리면서 안면 경련이 일어난다면 뇌신경 기능장애 질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우리 뇌는 12개 쌍으로 이루어지는데 얼굴의 운동을 담당하는 7번 뇌신경은 안면신경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수많은 근육으로 이루어진 근육은 이 신경을 통해 다양한 표정을 지을 수 있게 됩니다. 보통 뇌신경 기능장애는 눈에서 시작해 입주변으로 퍼져나가게 되고 대부분 한쪽에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삼차신경통이라 하여 이마, 눈 주위, 광대뼈, 턱 주변 등으로 이어지는 5번 신경은 감각과 통증을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통증은 본인만 느끼는 주관적인 고통인데 이와 같은 경우 최상위 고통으로 느껴지며, 통증으로 진단결과를 낼 수 없기 때문에 체열검사를 통해 진단하게 됩니다.

 

그래도 다행인것은 치료시 완치율이 높기 때문에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났다면 병원은 꼭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음식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기도 하기도 감염  (0) 2021.11.06
파라 바이러스 증상 인플루엔자 감염증  (0) 2021.11.06
고사리 삶는법 3가지 방법  (0) 2021.09.16
추석 음식 종류  (0) 2021.09.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