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글

노미네이트 뜻│Nominate

by ★★★★☆ 2021. 12. 8.

BTS가 미국의 3대 시상식 아메리칸 뮤직, 빌보드, 그래미 어워즈에 모두 노미네이트 되었다. 노미네이트 뜻은?

 

노미네이트 트로피

노미네이트

노미네이트(Nominate)는 영어로 시상식 등에서 상을 받을 자격이나 가능성이 있는 대상을 말합니다. 영어 사전에는 중요한 역할, 수상자, 지위 등의 후보자로 지명, 추천하거나 특정한 일을 하도록 임명하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말로 바꾸면 '후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국립국어원 또한 2013년 노미네이트 대신 '후보 지명'이라는 단어로 순화해 사용하도록 했습니다.

 

보통 해외의 아카데미, 그래미 어워즈 등 시상식 등은 미리 수상 후보들을 올려 발표하게 되는데요. 이때 이 사람, 작품, 음악 등에 노미네이트 되었다고 표현합니. 일반적인 것은 아니지만 일부 팬들은 이 말을 줄여 그래미 노미, 아카데미 노미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관련된 예를 살펴볼까요?

 

 

예시

  • 이정재는 오징어 게임으로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최우수 남자배우상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 오징어 게임은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시리즈 작품상(Best Drama Series), 외국어 드라마상에도 노미네이트 되었다.
  • 방탄소년단은 지난해에 이어 그래미 어워즈 Best Pop Duo/ Group Performance 부분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 방탄소년단은 아메리칸 뮤직어워드 3개 부분, 빌보드 뮤직 어워드 4개 부분에 노미네이트 되었고 해당 부분에서 모두 상을 수상하였다.
  • 영화 XX는 칸영화제 12개 부분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실제 수상 여부가 아닌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는 것으로 많은 경쟁작 중 최종 00개 후보에 선정되었다는 뜻입니다. 아카데미, 칸영화제, 그래미, 발롱도르, 올해의 축구상, 프로야구 골든 글러브 등 최종 후보를 미리 발표하는 곳도 있지만 노벨상 등은 후보를 미리 공개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비지 Savage 뜻  (0) 2022.01.05
들러리 뜻과 어원 영어  (0) 2022.01.03
자리끼 뜻  (0) 2021.12.07
태업 뜻 노동쟁의 행위의 종류  (0) 2021.12.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