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이슈

해돋이 명소 폐쇄 일출 아름다운 곳 모두

by ★★★★☆ 2020. 12. 25.

새해 첫 일출 올해는 해돋이 명소 폐쇄 5인이상 집합금지

 

새해 첫날은 왠지 일출이 보고 싶죠. 매일 365일 뜨는 해인데 1월 1일은 해가 뜨는 모습을 보며 축하하고 새해 다짐을 통해 새로운 꿈과 미래도 설계하게 됩니다. 매년은 아니었지만 대부분 첫날은 음주 후에도 꼭 보러가는 것이 저의 1월 1일 다짐이었는데.. 올해는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5인이상 집합금지 명령 해돋이 명소 폐쇄

우리나라 유명한 일출, 해돋이 명소는 올해 모두 폐쇄되었습니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곳들이 아니고 각 지자체에서 관리하던 곳들 역시 폐쇄할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사람이 몰리게 되면 감염의 위험도 높아지는데요. 마스크를 쓰면 안전하다 하지만 추운 겨울 마스크를 잠시 벗고 음료나 따뜻한 물 등을 마시게 되면 순간 감염에 노출되게 됩니다. 

 

해돋이 명소나 관리 감독하는 곳에서 모두 통제하기 어렵기에 올해는 해돋이 명소에서 새해 첫 일출을 감상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5인이상 집합금지 명령에도 불구하고 일출을 보려 하는 사람들이 몰릴 수 있습니다. 처벌에 대해서는 아직 이야기가 없지만 정말 보고 싶다면 각자 알아서 좋은 곳을 찾아 보셔야 할 것 같은데요. 감염의 위험성을 갖고 새해 첫날 부터 코로나 확진자가 되는 것보다 나쁜것이 뭐가 있을지 생각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아파트, 빌라, 상가 옥상등에서 일출을 감상하려는 움직임도 있는데 관리실에서 그리고 각자가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국내 해돋이 명소 강원도

해돋이를 볼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해돋이 감상을 위해 떠나려는 분들도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드는데요. 일출을 보러 가라고 말씀드리는 것이 아니라 강원도 해돋이 명소는 어디가 있을지 궁금해 하는 분들을 위해 몇군데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해돋이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정동진이죠. 그 외 강릉시 경포대, 고성군 통일 전망대, 화진포 해변, 동해 망상 해수욕장, 추암 촛대바위 해수욕장, 양양군 낙산사, 하조대, 속초 등 해돋이 명소가 많이 있죠.

 

제주도의 아름다운 해돋이 명소

제주도 일출 일몰 명소는 마라도, 새연교, 성산일출봉, 서귀포시 안덕면의 군산, 사라봉 공원, 제주 우도가 있습니다. 수도권 일출 일몰 명소는 행주산성, 불암산 중텅, 상암 월드컵 공원, 응봉산 팔각정, 남산, 용왕산 용왕정, 선유도, 발각정공원, 백령도, 월미도, 거잠포 선착장, 을왕리 해수욕장, 서해대교. 검단산 등이 있습니다.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해돋이 명소

충청도 일출 일몰 명소는 단양도담삼봉, 왜목마을, 대천 해수욕장, 무창포, 간월암, 마량포구, 꽃지해수욕장이 있으며 전라도의 일출일몰은 지리산 노고단대피소, 군산의 선유도, 목포 유달산, 무안군 도리포, 부안군 격포해수욕장, 신안군 흑산도, 여수의 향일암, 영광군 백수 해안도로, 완도의 보길도, 대둔산, 도리산 전망대, 세방낙조전망대, 땅끝 마을 등이 있습니다. 

경상도에도 일출 명소는 많은데요. 거제 장승포항, 경주 문무대왕릉, 냄해 보리암, 대구 앞산, 부산 일출 명소는 태종대, 용두산공원, 동백섬, 해운대, 영덕 삼사해상공원, 고래불해수욕장, 해맞이 공원, 울릉도, 독도, 대왕 암바위, 간절곶, 망양정, 구룡포 해수욕장, 호미곶이 있습니다.

 

올해는 집합금지 명령도 있고 대부분의 일출, 해돋이 명소는 폐쇄되었으니 안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새해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내년에는 원하는 일 하고 싶은일 모두 잘 되시길 바라며, 코로나도 빨리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