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온 추석 선물 세트 미리 준비하세요. 고민들 덜어들이기 위해 추석 선물세트 순위를 준비했습니다.
추석 선물 세트 추천 인기 순위
올 추석은 모임 인원수가 8명으로 확대되었기 때문에 추석 선물세트 판매량이 크게 늘어날 것이라는 예상입니다. 부모님, 가족, 친척, 형제, 상사, 동료, 사업, 지인 등 대상에 따라 달라지는 선물 세트 인기 순위입니다.
- 건강기능식품
- 과일 세트
- 정육 고기 선물세트
- 가공식품
- 일상생활용품
- 커피 베이커리 등
- 기초 화장품
- 주류
- 수산물 세트
- 양곡, 건식
- 전통과자
- 전자제품, 효도상품
- 기타
최근 2-3년 설, 추석 선물세트 인기 순위는 이런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때는 코로나로 인해 방문이 어려워 택배를 이용해 선물을 보내는 일들이 벌어지며 보관, 파손 등이 적은 제품들이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선물을 받는 사람에 따라 선물이 달라지겠지만 보다 쉽게 고르기 위해 순위와 관련된 제품을 준비했습니다. 본문 하단에는 선물 전달할 때 사용 할 수 있는 추석 인사말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추석 이모티콘도 준비되어 있으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 건강 기능식품
종류도 다양하고 효능에 대해 알기 어려운 건강기능 식품이지만 고르기 쉽다는 이유로 추석 선물 세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건강 기능식품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반가운 선물이지만 안 먹는 사람도 많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모님 또는 친척들에게 가장 많이 전달하는 선물 중 하나입니다. 인터넷, 마트 등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건강기능 식품 종류
종합 비타민, 비타민C, D, 오메가 3, 프로바이오틱스, 홍삼, 루테인, 노니, 아카시아 밤꿀, 유산균, 녹용 영양제, 인삼, 수삼, 죽염, 석류즙, 아로니아즙, 밀크씨슬, 크릴 오일, 감태, 콜라겐, 침향 환 등이 있습니다.
2. 과일 선물 세트
마트나 슈퍼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과일이지만 선물세트에 들어가는 과일은 모양이 예쁜 과일을 예쁘게 포장해 고급스러움을 보여주는 장점이 있으나 가격이 비싸고 맛이 조금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는 과일 선물세트입니다. 인터넷으로 주문도 가능하지만 하나로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직접 구입하는 것을 추천하는 상품입니다. 가족들보다는 상사, 거래처 등에 주로 보내는 선물 중 하나입니다.
과일 선물세트 종류
혼합과일 선물세트, 배, 사과, 샤인 머스켓, 한라봉, 황금향, 망고, 레드향, 복숭아, 멜론, 거봉, 곶감 등 다양한 과일을 개별 또는 모아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3. 정육 고기 선물세트
가장 비싼 선물 중 하나인 고기, 정육, 축산물 세트입니다. 선물을 받는 입장에서는 아주 고마운 선물이지만 냉장 보관 등이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김영란법 등으로 인해 고가의 선물을 주고받는 것은 불법이 되었기에 주로 가족들에게 선물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정육 축산물 선물세트 종류
소고기, 돼지고기 모둠, 갈비, 제주 흑돼지, 한우, 사골, 소꼬리, 토마호크, 도가니 등이 있습니다.
4. 가공 식품 세트
종류도 가장 많고 고르기 간 편에 설, 추석에 많이 주고받는 선물 세트 중 하나입니다. 우리가 식품코너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제품들로 회사, 가족, 친척끼리 주고받는 선물 중 하나입니다.
가공 식품 세트 종류
스팸, 김, 참치, 올리브유, 식초, 쨈, 과일청, 통조림 등 개별포장, 혼합 포장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5. 생활 용품 세트
가공식품 세트와 마찬가지로 저렴한 가격에 구성할 수 있는 상품으로 예전에는 가장 인기가 많았다는 선물 세트 중 하나입니다. 요즘은 판매되는 제품이 다양하고 본인에 맞게 사용하기에 까다로운 선물이 되기도 했습니다.
생활용품 세트 종류
샴푸, 린스, 바디, 트리트먼트, 세제, 주방세제, 욕실용품, 주방용품, 세탁용품, 치약, 칫솔, 로션, 기초화장품, 크림, 팩 등으로 구성된 개별, 종합 선물세트 등이 있습니다.
6. 커피 베이커리 음료 등
시대가 변하며 만들어진 새로운 문화가 된 것 중 하나로 판단되는 선물세트입니다. 유명한 베이커리 빵집이나 프랜차이즈 커피 등에서 만든 음료 등이 선물의 문화로 자리 잡았는데요. 맛있는 것을 같이 먹고 즐기자라는 실용적인 문화로 여겨집니다.
커피 베이커리 선물 세트 종류
빵, 베이커리, 과자, 약초빵, 녹차, 홍차, 커피, 쌍화차, 카모마일, 전통 빵, 유명 빵집, 화과자, 파이, 호빵, 계피 빵, 맥심, 카누, 프랜차이즈 커피숍 세트 등 각 종 브랜드 제품 등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7. 기초 화장품
화장품은 호불호가 확실합니다. 자기가 쓰는 브랜드가 아니면 잘 안쓰려고 하죠. 트러블이 발생하기도 하고요. 그럼에도 부모님들에게 인기 있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기초 화장품 종류
스킨, 로션, 에센스, 크림, 핸드크림, 팩 등
8. 주류
유일하게 인터넷으로 구매가 어려운 제품입니다. 맛있는 술을 가족과 함께 모여 먹으면 더욱 맛있다고 하죠. 올해는 모임 인원이 늘어나 이것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위스키의 인기가 크게 올라 마니아층이 형성되어 마트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류 선물세트 종류
전통주, 와인, 곡주, 청주, 전통 소주, 양주, 위스키, 럼, 브랜디, 보드카 등 이 있습니다.
9. 수산물 선물 세트
고기, 정육 세트에 비해 순위가 다소 떨어지는 수산물 세트입니다. 위 추석 선물세트 중 호불호가 가장 많은 제품에 속하지만 그래도 아직 인기가 많은 제품 중 하나입니다.
수산물 선물 세트 종류
보리굴비, 전복, 김, 킹크랩, 대게, 홍게, 조기, 멸치, 반건조 제품, 장어, 각종 젓갈, 꽃게, 킹크랩, 새우, 삼치, 고등어, 옥돔 등
10. 건식 건어물 세트
쉽게 고르고 선물할 수 있는 양곡 건식, 건어물 세트입니다. 국물을 내는데 많이 사용하는 멸치나 새우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건식 건어물 견과류 선물 세트 종류
멸치, 김, 아몬드, 땅콩, 호두, 브라질넛, 견과류, 잣, 코코넛, 어포, 오징어, 쥐포, 황태 등 각종 견과류 및 건어물
11. 전통 과자 선물세트
순위만 11위에 표시되었을 뿐 전통과자 역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래된 명인, 장인이 만들던 이 제품들은 젊은 층이 유입되며 다양한 시도를 통해 맛있게, 다양하게, 예쁘게 만들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전통과자 선물 세트 종류
한과, 유과, 약과, 옛날 과자, 전병, 양갱 등 어른들이 좋아하는 상품들이죠.
12. 전자제품 효도상품
명절을 맞이해 부모님에게 선물을 해드리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쉽게 선물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지만 다양한 전제제품이나 효도상품을 이 기회에 선물하는 사람도 크게 늘었다고 하죠.
전자제품 종류
스마트폰, 보청기, TV,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인덕션, 청소기, 안마의자, 전신 마사지기, 눈 안마기, 발 안마기, 온수 장판, 온열 침대, 돌침대, 안마 쿠션 등
13. 기타 선물세트
순위에 들지 못했지만 다양한 선물들이 아직 많이 남아 있습니다.
- 버섯, 더덕 등 농산물
- 한약, 약초
- 돈봉투, 상품권
- 과자 선물세트
매년 설과 추석이 다가오면 선물과 인사 준비에 신경이 많이 쓰이시죠. 마트와 백화점에서 제공한 인기 많은 상품을 모아 순위를 만들어 봤는데 아직도 고민된다면 설 선물세트 Best15도 한번 둘러보세요. 비슷한 내용이지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시작했을때 이야기 했던 것처럼 고민이 많은 분들을 위해 추석 한가위 인사말과 이모티콘을 준비했습니다. 참고하셔서 선물과 함께 전달하세요. 추석 이미지 사진이나 카드가 필요한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세요.
우선 2024년 버전인 추석 인사말 문구와 한가위 인사말을 확인해보시고, 더 필요하다면 2023년 글도 찾아보세요. 추석 인사말은 설 인사와 달리 년도에 따라 바뀌지 않으니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선물을 고른다는 것은 정말 어렵죠. 일 년에 2번이나 선물해야 하기 때문에 정신적인 고통도 매우 심한데요. 판매 순위를 보며 결정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라요.
'음식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석 음식 종류 (0) | 2021.09.13 |
---|---|
추석 차례상 상차림 음식 순서 (0) | 2021.09.08 |
대상포진 초기 증상과 전염 가능성 (0) | 2021.08.25 |
냉동 삼겹살 돼지고기 해동 방법 (0) | 2021.08.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