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병원 입원 준비물 리스트

by ★★★★☆ 2021. 2. 2.

수술 병원 입원시 준비물 목록 일반, 출산 등

 

코로나로 인해 병원을 가는 것도 두려운 요즘 수술이나 출산 등으로 병원에 입원하는 경우 준비물을 어떻게 챙겨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병원 입원 준비물 리스트를 작성했습니다.

 

 

 

1. 신분증, 입원 관련 서류, 약

수술의 종류에 따라 일정, 방법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수술 전 마지막 진료에서 입원서류와 약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입원에 관련된 서류나 보호자 서명 등의 서류는 꼭 잊지 말고 챙기셔야 합니다. 약과 처방전을 미리 받았다면 이 역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신분증도 잊지 마세요.

 

 

2. 가방, 귀중품

수술 후 입원 기간에 따라 다르지만 핸드백이나 귀중품은 될 수 있으면 집에 두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 사물함에 비밀번호나 열쇠가 있다 하더라도 분실에 대한 책임은 병원에서 지지않기 때문에 고가의 가방, 귀중품, 반지, 목걸이 등은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간 입원 역시 필요한 것만 준비하시고 코로나로 인해 병실내 면회가 금지되기 때문에 장기간 입원한다면 캐리어에 짐을 준비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3. 전자제품

아파서 입원하거나 수술로 인해 입원해야 하는 경우 통증으로 인해 움직이기 쉽지 않지만 병실 생활은 매우 지루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전자제품, IT제품들을 많이 가지고 가는데요. 준비물은 스마트폰, 테블릿, 노트북, 충전기, 멀티탭 등이 있습니다. 침대 옆에 콘센트가 있어서 멀티탭이 필요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충전기 선이 짧은 경우도 있어 움직이기 불편한분들은 멀티탭도 준비하면 좋습니다.

 

 

4. 세면도구, 화장품

치약, 칫솔, 세안제, 샴푸, 손세정제, 비누, 린스, 수건 등 씻기 위한 도구와 스킨, 로션, 크림 등 기초 화장품이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 머리띠, 머리끈 등을 준비하는 것도 좋겠죠. 면봉, 치실, 이쑤시개

 

 

 

 

5. 옷, 의류, 침구류

병원에서는 환자복을 입기 때문에 옷이 필요 없지만 속옷 등은 준비하시고 냉, 난방은 개인이 조절할 수 없기에 추위나 더위를 타는 분들이라면 그에 맞게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양말, 수면양말, 쪼끼, 겉옷, 담요 등을 따로 준비하시고 여름에는 선풍기 등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개별난방(온풍기 등)은 금지되기 때문에 병원에 미리 확인하셔야 합니다.

 

 

6. 기타

위 입원시 준비물 외에 개별적으로 준비할 것들도 있습니다. 있어도 되고 없어도 문제 없는 물건들이지만 혹시나 까먹을 수 있는 필요 할수도 있는 준비물으로 안경, 슬리퍼, 귀마개, 안대, 귀파개, 손톱깎이, 지퍼팩, 위생봉투, 비닐봉지, 물티슈, 휴지, 책, 필기구, 마스크, 옷걸이, 컵, 젓가락, 숟가락, 빨대, 간식, 물 등이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대부분의 병원이 면회를 제한하기도 하고 시간을 조절하기도 하고 있어 준비물을 잘 챙겨서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입원하거나 수술하는 분들의 이유는 잘 모르지만 치료 잘 받으시고 빨리 회복하시길 기원합니다.

 

 

 

▷ 119 구급차 비용 응급환자 진료 가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