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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제품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안내

by ★★★★☆ 2024. 11. 30.

귀뚜라미 보일러 사용 중 온도조절 장치에 에러 코드가 발생 했을 경우엔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번호에 따른 행동 요령을 알려드릴게요.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 번호는 가스보일러 기준으로 46가지입니다. 만약 현재 사용하고 있는 보일러가 기름이라면 귀뚜라미 자가진단 메뉴얼에서 제품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 코드를 바로 찾을 수 있도록 번호 순으로 정렬 했습니다.

  • 01번 - 10번
  • 11번 - 46번
  • 91번 - 99번
  • E로 시작하는 번호

현재 사용하는 보일러의 모델명을 확인해보세요.

● 거꾸로 IN AD, 거꾸로 저녹스, 거꾸로 NEW콘덴싱, 저녹스 AST, 거꾸로 콘덴싱 보일러, 4번 타는, 4번타는 ECO, 트윈알파 N, 트윈알파, 거꾸로 하이핀, 거꾸로IN, 거꾸로IIHi, 바닥형 거꾸로타는, 고급빌라형, AST 콘덴싱, 거꾸로 IoT 콘덴싱 가스보일러.

제품명 또는 모델명을 알지 못하거나 구입 시기 등에 따라 해당 모델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모델에 상관 없이 번호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 01 - 10

 

귀뚜라미 에러 01 코드 안내│보일러

귀뚜라미 에러 01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 코드 '01'은 점화 이상에 의해 발생합니다. 불꽃 감지에 이상이 생겼거나 점화가 되었다가 차단이 일어나는 경우에 01(또는 02, 03)이라는 에러 메시지가 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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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뚜라미 보일러 에러 01은 겨울철 가장 많이 발생되는 코드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해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02, 03번 역시 같은 문제로 여기에 안내 된 방법대로 확인 후 해결 되지 않을 경우엔 귀뚜라미 보일러 AS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01. 점화 에러에 의해 발생하는 에러로 불꽃 감지에 이상이 생겨 점화가 되지 않거나 점화가 되었다가 바로 안전차단이 일어나는 에러코드입니다.

 

02. 의사화염 에러로 에러 번호 01, 02, 03은 동일한 현상으로 귀뚜라미 에러 01 해결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3. 에러번호 3번은 실화에러로 위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4. 보일러내 수온 센서부에 이상이 생긴 경우 입니다. 보일러 가동을 우선 멈추고 기다려 주세요. 30분에서 1시간 뒤 작동을 해보시고 계속 같은 증상이 나타날 경우 AS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05. 과열 센서가 단선 되었을 때 또는 지진감지 센서가 작동된 상태입니다. 가동을 멈추고 재 가동시 동일한 증상이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06. 보일러내 송·배풍기 회전수가 감지되지 않는 경우 발생되는 에러코드 입니다. 지역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07. 배풍기 회전수가 낮거나 높은 경우로 송풍기 케이스에 이물질이 끼어 있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가동을 멈추고 눈으로 확인해주세요. 약 10분 뒤 다시 가동할때 같은 에러가 발생할 경우 AS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08. 통신 이상시 일어날 수 있는 에러 코드로 실내온도 조절기 연결배선이 너무 길거나(10m이상) 고압선, 전화선과의 접촉으로 일어날 수 있는 현상 입니다. 혼자 해결이 어려울 수 있으니 지역별 대리점 또는 AS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0. 보일러내 센서부에 이상이 생긴 경우 입니다. 재가동 또는 가동을 멈춘 뒤 다시 전원을 켜주세요.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 11 - 46

 

귀뚜라미 보일러 고객센터│AS

귀뚜라미 보일러 고객센터 귀뚜라미 보일러 고객센터 및 AS 접수 방법입니다. 어떤 문제가 발생하셨나요. 고객센터를 통해 AS 고장 접수, 모델별 자가진단뿐만 아니라 서비스센터, 제품 등록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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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가 조치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해결 되지 않을 경우엔 귀뚜라미 보일러 고객센터 또는 지역별 대리점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1. 과열 센서가 단선 되었을 때 입니다.

 

14. 보일러내 출탕 센서부에 이상이 생긴 경우 입니다. 가동을 중단 한 뒤 재가동합니다. 현상이 지속 될 경우 AS가 필요 할 수 있습니다.

 

21. 지진감지센서가 작동된 상태 입니다. 보일러 가동을 멈추고 가스 밸브를 잠근 뒤 지진 대피 요령에 따라 안전하게 행동하시기 바랍니다.

 

22. 응축수 트랩 내부가 이물질에 의하여 막히거나, 응축수 배수가 원활히 이뤄지지 않을 때, 일어나는 에러코드입니다. 응축수가 원활하게 배출되는지 응축수 배출구를 확인하세요. 위치는 제품별 사용 설명서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4. 보일러내 축열 센서부에 이상이 생긴 경우 입니다.

 

32. 믹싱 밸브가 초기 전원 인가 후 12초 후 영점이 확인되지 않을때 일어나는 에러코드입니다. 작동을 멈춘 뒤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34. 보일러내 직수 센서부에 이상이 생긴 경우로 응축수 트랩 내부가 이물질에 의하여 막히거나, 응축수 배출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으면 일어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43. 시운전 모드가 2시간 연속으로 진행 될 경우 표시됩니다.

 

46. 가스밸브 이상 에러로 비례제어 가스 벨브가 정상 동작하지 않고 있어 발생합니다. 대리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 91 - 99

귀뚜라미 보일러 고객센터는 11월부터 2월까지 24시간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장 및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AS를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91. 단수를 확인하세요. 91번은 저수위가 연속 5분 이상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우선 직수 밸브가 잠겨있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영하 10도 이하의 날씨가 계속 되었거나  15도 이하로 내려간 경우 수도관이 얼거나 동파의 위험이 발생합니다. 현관문 옆 계량기 및 화장실 주방의 수도를 확인합니다. 동결 및 동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보일러 온수 안나올 떄 해결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이상이 없다면 보일러 전원 코드를 뽑았다가 5분뒤 다시 가동해보세요.

 

92. 저수위가 연속 5분 이상 시 일어날 수 있는 에러코드 입니다.

 

93. 보일러 내에 물이 부족할 경우 표시되는 기능입니다. 대기 개방식 및 대기 차단식 모두 물이 부족한 경우 자동으로 물보충이 되며 보충이 완료되면 보일러가 정상 가동 됩니다. (직수배관 밸브가 닫혀 있는지 확인)

 

94. 보일러 내에 물이 부족할 경우 표시되는 기능입니다. 대기 개방식 및 대기 차단식 모두 물 이 부족한 경우 자동으로 물보충이 되며 보충이 완료되면 보일러가 정상 가동 됩니다. 현상이 지속 될 경우 본체 전원 코드를 뺐다가 5분 뒤 다시 가동합니다. 이때 직수배관 밸브가 닫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95. 보일러 내에 물이 부족할 경우 표시되는 기능입니다. 대기 개방식 및 대기 차단식 모두 물이 부족한 경우 자동으로 물이 보충되며 보충이 완료되면 보일러가 정상 가동됩니다. 직수 배관 밸브가 닫혀있는지 확인해주세요. 91번 에러를 참고하세요.

 

96. 과열안전장치가 작동된 경우로 보일러 난방수 온도가 너무 높아 안전을 위하여 보일러 가동을 정지시킨 상태 입니다. 순환펌프가 작동을 시작해 보일러 난방수의 온도를 낮춰주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정상으로 돌아오지만 현상이 지속 될 경우엔 1588-9000으로 연락해 AS서비스를 신청하세요.

 

97. 귀뚜라미 가스보일러에만 설치되어 있는 기능으로 공기량 부족 및 역풍에 의해 표시되고 있는 것으로 이때는 가스 공급밸브를 잠근 후 창문을 열고 실내를 충분히 환기 시켜야 하며 절대로 다른 전원코드나 전자렌지, 기타 인화성 있는 담배, 성냥, 라이터 등을 켜서는 안됩니다. 절대로 전기사용을 하지 마세요. 폭발위험이 있습니다.

 

98. 버너 및 배기과열안전장치 또는 지진감지센서가 작동된 상태입니다. 해결 방법은 96번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9. 온도센서 또는 과열 안전장치가 작동된 경우로 보일러 난방수 온도가 너무 높아 안전을 위하여 보일러 가동을 정지시킨 상태입니다. 96, 98번과 동일한 현상입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 E

에러코드가 E로 시작하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번호는 3자리인데요. 만약 여기에 해당하는 에러 번호가 없다면 뒤에 있는 번호 두개만 보고 위에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E491은 91번과 같은 증상을 뜻합니다.

 

E001. 점화에러. E001, E002, E003은 불꽃 감지, 점화 이상, 가스 밸브 등으로 인해 차단이 일어나는 경우로 전원을 껐다가 다시 가동하거나 가스 밸브가 잠겨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계속 이상 증상이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002. 의사화염.

 

E003. 실화.

 

E106. FAN 회전수 미 감지. E106, 107, 110에러는 보일러 가동울 우선 중단하세요. 10분 뒤 동일 증상이 발생할 경우 가동을 멈추고 고객센터에 문의하세요. 

 

E107. FAN 회전수 기준 초과.

 

E110. FAN 회전수 기준 미달.

 

E204/E214/E224/E234/E294. 수온 센서 이상/출탕 센서 이상/축열 센서 이상/직수 센서 이상/수위봉 이상 에러입니다. 보일러 본체의 전원을 뺐다가 10분 뒤에 다시 작동을 해주세요. 난방수가 보충되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하지만 에러코드가 지속될 경우 고객센터에 문의하세요.

 

E212. 난방 사용시엔 순환라인 이상으로 난방 분배기 밸브가 잠겨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온수 사용시 발생할 경우 순환펌프 이상으로 이 현상이 지속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297. 가스누설이상 에러로 실제로 누설되고 있거나 역풍에 의해 배기 가스가 보일러 내부로 유입되는 현상입니다. 가스 공급 밸브를 잠그고 창문을 열고 실내를 환기시켜야 합니다. 이때 전기 사용도 하면 안되며 불이 날 수 있는 물질 등의 사용은 금지해야 합니다.

 

E396/E398/E399. 과열센서이상/수온센서 과열이상에러 입니다. 순환펌프가 작동되며 보일러 난방수 온도를 낮추며 다시 정상을 돌아오게 됩니다.

 

E491/E495. 단수 확인/저수위 감지 에러로 난방수가 부족할 경우 보일러가 자동으로 멈추게 되는데요. 가정으로 공급되는 직수가 단수되었는지 확인하거나 수도관 동파 또는 수도관이 얼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만약 수도관이 얼었거나 보일러 배관이 얼었다고 느껴질 경우 보일러 온수 안나옴 뜨거운물 안나올때 해결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508. 통신 이상으로 인한 문제로 보일러 가동을 멈추고 귀뚜라미 보일러 고객센터로 문의하세요.

 

E621. 지진 감지 발생 에러입니다. 전원을 끄고 지진 대피요령에 따라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E622. 응축수 배출구 막힘 현상으로 응축수가 원활하가 배출되는지 배출구를 확인해주세요. 이 현상이 지속될 경우 AS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E632. 믹스밸브가 정상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가동을 중단하고 AS를 받으셔야 합니다.

 

E646. 비례제어 가스 밸브 이상으로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세요.

 

E740. 딥스위치 이상으로 컨트롤 딥스위치 설정이 잘못 된 경우에 발생합니다.

 

E743. 시운전 이상으로 물 보충이 원활한지, 배관 누수는 없는지 확인후 원인을 모르겠다면 AS가 필요합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는 자가 해결이 안될 경우 AS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영하 10도 이하로 내려갈 경우 배관이 얼 수도 있고 그로 인해 온수가 안나오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운 날엔 무조건 난방 돌리세요. 안그러면 온수관 말고 난방관도 함께 얼 수 있으니까요. 여행을 가거나 외출 후 따뜻한 집에서 쉬고 싶다면 귀뚜라미 보일러 예약 방법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예약 방법

귀뚜라미 보일러 예약 장시간 자리를 비우거나 추운 날씨가 계속될 경우 예약 기능을 꼭 사용해야 합니다. 보일러는 추운 겨울 가동을 하지 않으면 배관이 얼어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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