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PC게임 순위 TOP30 최신판

by ★★★★☆ 2020. 12. 4.

2020년 PC게임 순위, 베스트 30 순위표

 

PC게임 순위

모바일에 점렴당한 게임시장, 하지만 아직도 점유율이 상당히 높은 PC게임들이 있는데요. 모바일 하는 사람들은 PC 안 하거나 그 반대가 아니기 때문에 수요는 계속 있을 것이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최근 사용시간이 조금 줄었다 하지만 다시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궁금해하던 PC게임 순위를 30위부터 살펴보도록 할게요. 이 순위는 매월, 매달 바뀌기지만 큰 틀은 바뀌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2024 PC 게임 랭킹│PC PC방 온라인 스팀 게임 순위

PC 게임 랭킹 2024 2024년 PC 게임 랭킹입니다. 순위는 PC와 PC방, 온라인, 스팀(국내, 글로벌)으로 구분했습니다. 원하는 게임 순위를 찾아 플레이하세요. PC 게임 랭킹 PC방 게임 랭킹 온라인 게임 순

star8353.tistory.com

최신 PC게임 순위가 궁금한 분들은 2024 PC게임 랭킹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는 2022년 PC게임 순위입니다..

 

30위 <스페셜 포스>

지난달에 비해 순위는 상승했지만 점유율은 조금 떨어졌습니다. 제가 어렸을때 부터 있었던 게임인데 아직도 많은 유저들이 찾고 있습니다.

 

29위 <크레이지 아케이드>

 

28위 <테일즈런너>

 

27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26위 <DOTA2>

 

 

25위 <검은사막>

 

24위 <APEX LEGENDS>

 

23위 <패스 오브 엑자일>

 

22위 <GTA5>

GTA는 PS순위에도 아직있는데 온라인으로 즐기는 재미가 있죠. 저도 요즘은 못하지만 즐겨하는 게임이에요.

 

21위 <스타크래프트 2>

 

20위 <블레이드 & 소울>

 

19위 <사이퍼즈>

 

18위 <워크래프트 3 리포지드>

 

17위 <발로란트>

 

16위 <카트라이더>

모바일에서도 아주 인기가 있는 카트라이더죠,

 

15위 <디아블로 3>

 

 

14위 <Eternal Return: Black Survival>

 

13위 <리니지>

현재 모바일게임 매출 1위인 리니지인데 얼마 전에는 집행검 +10강을 얻었다는 분도 계셨어요.

 

12위 <로스트 아크>

 

11위 <리니지 2>

리니지 2 역시 모바일게임 2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아재들의 추억의 게임이라 예전엔 현질 못했지만 이젠 다 크고 돈도 생기며 현질을 많이 하더라고요. 어른이 된 전 아직 현질을 못하고

 

10위 <월드오브 워크래프트>

와우를 접은 지 오래됐는데 아직도 상위권에 있네요. 순위표를 보니 4단계 상승하고 사용시간도 많이 늘었다고 보이네요. 게임 점유율로는 1% 조금 넘습니다.

 

9위 <던전 앤 파이터>

아직도 인기가 많은 던파는 점유율 2%로 나타났어요.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21가지 모음

가끔씩 생각나는 스타크래프트. PC방에서 멀티플레이를 즐겼지만 집에서 혼자 연습했던 기억이날텐데요. 치트키를 입력하고 컴퓨터와 1:7의 전쟁을 벌였던 그 기억. 다시 돌아온 스타1의 치트키

star8353.tistory.com

8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진짜 추억의 게임이죠. 저 초등학교 때 나왔던 거 같은데. 그때는 다들 PC방에서 스타만 했던 것 같아요. 지번 집계는 2% 조금 넘게 나타났지만 그땐 아마 80%는 넘었을 것 같아요.

 

7위 <메이플스토리>

집에서 하는 분들도 많죠. 저는 한 번도 안 해봤지만.. 아직도 인기 많고 현질 많이 하는 게임입니다.

 

6위 <아이온>

한때 와우와 라이벌이었던 아이온은 점유율 3.8%대입니다. NC소프트는 돈을 아주 끌어 모으네요..

 

5위 <오버워치>

요즘은 조금 밀리고 있는 것 같은 오버워치인데요. 이것도 한때 정말 많은 사람들이 했었는데 이번에는 서든어택에 밀렸습니다.

 

4위 <서든어택>

서든어택이 아직도 이렇게 높은 순위에 있다는 게 놀랍네요. 저도 친구들이랑 정말 많이 했던 게임인데.. 소장까지 달았던 던 아이디 기억도 안 나네요 ㅋㅋ 

 

3위 <피파온라인 4>

저는 개인적으로 위닝을 더 좋아했고 플스로 하는 게 더 좋지만 온라인은 내가 선수를 모으고 강화하는 재미가 있죠. 축구게임을 좋아해서 저도 해보고 싶지만.. 위닝도 온라인 시대에 맞춰 PC로 나갔어야 하는데 요즘은 플스에서도 많이 밀리는 것 같더라고요.

 

2위 <배틀그라운드>

배그 역시 점유율이 조금 떨어졌네요. 분명 재미있지만 fps게임들은 자기에게 맞는 게임들이 있는 것 같아요. 저에겐 조금어렵더라고요.. 핵도 많고. 아 물론 핵은 다 있지만요..

 

1위는 <리그 오브 레전드>

역시 롤이 1위네요. 아재가 된 저는 이제 컨트롤이 어렵더라구요. 새로운 게임에 적응하기 힘들어져가고 있어요. 친구들이랑 초창기에 다 같이 하자며 열심히 했는데 지금은 다 나가떨어지고.. 슬프네요.

 

전체적으로 큰 변화는 없는 것으로 보이네요. 다음에는 솔플 PC게임 순위도 준비해 보도록 할게요. 그럼 다음에 다시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