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모바일 게임순위 Top 100

by ★★★★☆ 2020. 12. 11.

2020년 모바일 게임 순위 Top 100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PC게임에서 모바일 게임으로 많이 넘어가게 된지 벌써 10년 가까이 되가는 것 같아요. 요즘은 저도 육아와 일 때문에 게임이 힘들지만 출퇴근 하거나 남는 시간에 간간히 게임을 즐기고 있는데요. 게임은 시간과 돈이 필요한데 둘다 부족한 저는 롤플레잉이나 전략 보다 캐주얼게임을 많이 즐기는 편이에요. 새로운 게임을 찾고 싶어 알아보던 중 여러분들과 모바일 게임 순위에 대해 알아보며 정보를 드리고 싶어 글을 작성해 봅니다. 

 

 

 

게임 순위는 게볼루션이라는 사이트를 참고 했구요, 이곳은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테블릿), 애플 앱스토어(아이폰, 아이패드), 원스토어(SK, KT, LG 통신사 합작)의 순위를 반영해 종합순위를 만들어 발표한 곳이에요. 저는 갤럭시 노트 20을 사용중이라 구글플레이에서 순위는 확인 할 수 있지만 전체 순위를 보고 싶어 모아봤어요.

 

 

 

 

모바일 게임 순위는 조금씩 바뀌는 것 같은데요. 어제와는 조금 다른것 같네요.

 

현재 1위는 세븐나이츠2 입니다. 현재 구글에서 매출 3위, 인기 3위를 기록하고 애플에서도 매출 2위를 기록하는 돈을 많이 버는(제작사) 게임이죠.

 

2위는 미르4 전체적인 순위는 높지 않지만 각 스토어에 상위권을 차지 하고 있네요.

 

3위 기적의 검, 다운로드 순위는 높지 않지만 매출이 구글 전체 4위에요. 역시 롤플레잉 게임의 인기는 무시 못하네요. 

 

4위 S.O.S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상위권 게임은 대부분 롤플레잉인데 전략게임으로 가장 높은 순위에 있네요. 저도 전략게임 좋아하는데 다운받아 봐야 겠어요. 

 

5위 바람의나라:연은 전체적으로 상위권에 포진해 있네요. 

 

6위 리니지M, 7위 리니지M2, 이 두개의 리니지는 대단하네요. 구글 매출 1, 2위를 기록하고 있어요. 애플 스토어에서도 순위가 상당히 높네요. 리니지는 테블릿으로 24시간 돌리는 분들이 많죠. 저도 어릴때 친구들과 리니지를 오래했었는데 친구들은 모바일 출시되자마자 다시 시작하더라구요. 현질도... NC를 먹여살리는 두 효자 리니지1, 2입니다.

 

8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모바일 게임 순위를 보면 스마트폰으로 처음부터 개발 된 게임 보다는 PC에서 인기있던 게임들이 모바일에서도 인기가 있는것이 많아요.

 

※잠깐! 장르는 조금 다르지만 개인적으로 시티레이서를 즐겨 했었는데요. 플스의 크레이지택시와 비슷한 느낌의 서울 도심을 달리는 게임이었어요. 서비스가 종료되엇다가 다시 열었다는 소식은 들었는데 모바일로 출시되면 제가 봤을때 10위안에 들어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9위 원신, 10위 V4  

 

 

 

 

 

11위 피파온라인 4모바일, 12위 라이즈 오브 킹덤즈, 13위 R2m, 14위 블리이드&소울 레볼루션, 15 피망포커, 16위 가디언 테일즈, 17위 배틀그라운드, 18위 메이플 스토리 M, 19위 찐삼국, 20위 뮤 아크엔젤

 

역시 PC게임 강자들이 상위권에 포진해있는 모습이죠. 삼국지 게임들도 자주 보일거에요.

 

 

 

 

21위 라그나로크 오리진, 22위 쿠키런, 23위 리니지2 레볼루션, 24위 꿈의 정원, 25위 한게임 26위 그랑삼국, 27위 Age of Z 28위 AFK 아레나 29위 데스티니 차일드, 30위 꿈의 집

 

리니지2 레볼루션은 같은 리니지인데 넷마블에서 제공하는 게임이에요. 저는 이거 예전에 했었는데 랩업도 잘되고 아이템 드랍이나 좋았는데 도저히 시간도 안되고 현질에는 이길 수 없어서 접었죠. 아직도 상위권에 있네요. 쿠키런도 아직 30위안에 들어온다는 게 놀랍네요.

 

 

 

 

 

 

 

100위까지 살펴봤는데요. 조금이라도 경험해봤던 게임들도 많고 요즘 인기가 많은 게임도 보이네요. 실제로 인기가 많은데 매출 순위가 낮아 하위권에 위치한 게임들도 많구요. 전체적으로 장르로 봤을때 롤플레잉, 스포츠 그리고 사행성 게임들이 많이 보이고 삼국지 관련 게임들이 상당히 많죠. 

 

저도 한때 삼국지 게임만 세개 돌린적이 있는데. 이것도 돈이 없으면 못살아 남더라구요.. 그래서 현질 없어도 되는 게임만 즐기고 있답니다. 여러분도 마음에 맞는 게임 잘 찾으셔서 즐거운 모바일 게임 즐기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