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태양계 행성 수금지화목토천해명 영어 발음

by ★★★★☆ 2021. 10. 29.

수금지화목토천해명이라고 불리는 태양계 행성 영어와 발음 읽는 방법

 

태양계 행성 영어

학창 시절 우리는 외워야 할 것들이 많았죠. 그중 태양계 행성 순서는 '수금지화목토천해명'으로 외웠습니다. 그렇다면 영어로 어떻게 쓰고 읽으며 발음할까요.

행성 영어 발음
수성 Mercury 머큐리
금성 Venus 비너스
지구 Earth 어스
화성 Mars 마스
목성 Jupiter 주피터
토성 Saturn 새턴
천왕성 Uranus 우라누스
해왕성 Neptune 넵튠
명왕성 Pluto 플루토

영어는 한글로 모두 표현이 가능하지만 ㅔ와ㅐ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외국인에게 사용할 일은 크게 없으니 악센트만 앞으로 주고 읽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수금지화목토천해명 영어

우리는 태양계 행성을 수금지화목토천해명으로 외우죠. 그렇다면 미국에서는 이 순서를 어떻게 외울까요?

 

미국에서는 'My Very Excellent Mother Just Served Us Nine Pizzas'라고 합니다. 해석하면 아주 훌륭한 어머니가 피자 아홉 판을 내놓으셨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것과 태양계 행성 순서와 무슨 상관이 있을까 생각하겠지만 우리와 똑같은 방식으로 외우고 있는 것입니다.

 

'My Very Excellent Mother Just Served Us Nine Pizzas'의 앞 글자는 Mercury, Venus Earth Mars Jupiter Saturn Uranus Neptune Pluto의 앞자를 따와서 만든 문장으로 만든 것인데요. Excellent 대신 Educated를 쓰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냥 문장으로 외운다고 합니다. (미국도 명왕성이 탈락되며 혼란에 빠졌다는 것은 덤)

 

 

 

 

 

 

 

 

 

명왕성 퇴출

지금까지 외웠던 태양계 행성 중 가장 마지막에 있던 명왕성은 2006년 태양계에서 퇴출당하게 됩니다. 달보다 작은 크기로 밝혀졌고 다른 행성과 다르게 원의 궤도가 인 타원의 궤도로 해왕성 안쪽으로 들어오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공전 궤도면이 다른 행성들에 비해 많이 기울어져 있다는 점. 위성인 카론과 서로 주위를 돌고 있다는 점이 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천문학자들은 왜소 행성으로 분류하게 되었고 이제는 '수금지화목토천해'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