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축의금 봉투 쓰는법 이름 위치와 한자

by ★★★★☆ 2021. 6. 5.

축의금 봉투 쓰는법에 대한 자료입니다. 이름을 위치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보통 쓰는 위치가 있습니다. 한자와 이름 그리고 간단한 결혼식 축의금에 대한 정보입니다.

축의금 봉투 쓰는 방법 │앞면

결혼식 축의금 봉투 쓰는 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보통 앞면은 한자 로쓰는데요. 대부분의 식장은 앞면이 이미 쓰여 있기 때문에 따로 쓰지 않아도 됩니다. 대부분 궁금한 점은 축의금봉투 뒷면 이름 쓰는 위치일 텐데요. 그래도 짧게 앞면 소개합니다.

  • 祝結婚 <축결혼> 빌 축, 맺을 결, 혼인할 혼
  • 祝華婚 <축화혼> 빌 축, 빛날 화, 혼인할 혼
  • 祝聖婚 <축성혼> 빌 축, 성스러울 성, 혼인할 혼
  • 祝盛典 <축성전> 빌 축, 성할 성, 법 전
  • 이름은 뒷면 좌측 하단에 기입

보통 이렇게 4개의 한자를 주로 사용합니다. 이름은 뒷면에 기입하는데요. 이름과 소속 등을 작성하는 위치에 대해서는 아래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한자쓰기.png
0.05MB

한자로 직접 쓰고 싶은 분들은 위 사진을 참고하거나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왼쪽부터 축결혼, 축화혼, 축성혼, 축성전입니다.

 

축의금 봉투 쓰는법 이름 위치 │뒷면

사실 이름을 쓰는 위치는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 부분에 대해 고민이 많은데요. 정해놓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자유롭게 쓰시고 꼭 지켜야 할부분은 아니라는 것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봉투는 앞면과 뒷면이 있죠. 이름은 뒷면에 쓰셔야 합니다. 정해진 것은 아니라 해도 이름은 뒷면에 쓰는 게 많습니다. 여기서 왼쪽에 쓰느냐 오른쪽에 쓰느냐로 갈리게 되는데요.

 

우리가 보는 시선으로는 오른쪽에 쓰는게 안정적이지만 왼쪽 하단에 쓰는 것이 맞습니다. 

결혼식 축의금 받는 법에서도 설명해드린 것처럼 이름의 위치는 상관없지만 넘버링이나 금액을 이름이 쓰인 뒷면에 작성하기 때문에 뒤에 적어주면 정산하는 사람도 나중에 봉투를 받아본 신랑 신부도 보기 편하겠죠.

 

직장이나 단체, 모임 등에 소속되어있거나 돈을 모아 한번에 전달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때도 아래와 같이 써주시면 나중에 확인하고 정리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혹시 본인이 흔한 이름이나 주인공 주변에 같은 이름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경우 확인할 수 있는 문구나 소속 단체를 적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등학교나 대학교 이름을 적어준다던가 회사명 등을 적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거래처 또는 협력관계인 경우 직장, 회사명을 넣어주는 것이 확실합니다. 신랑, 신부의 부모의 지인이라면 부모의 이름을 같이 적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결혼식 축의금 금액 기준은 얼마일까

결혼식은 두 사람이 앞으로 행복한 가정을 꾸리겠다고 약속하는 자리입니다. 우리는 그들을 축하하기 위해 축의금을 내곤하죠. 이때 결혼식 축의금 금액은 얼마가 적당할까요? 결혼식 축의금

star8353.tistory.com

결혼식은 신랑 신부에겐 정말 소중하고 한번 뿐인 시간인데요. 정말 많은 준비를 하고 초대한 결혼식이니 하객 패션도 잘 준비하시고 둘을 위해 많은 축하를 해주세요. 이상 축의금 봉투 적는 방법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