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출입명부 에러
2022년 1월 6일 현재 전자출입명부 앱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대부분의 시설에서의 에러로 정상적인 실행이 어려운 상황인데요. 카카오, 네이버, 쿠브에서 QR코드를 불러오는 것에는 문제가 없지만 확인하는 전자출입명부의 오류로 방역패스 입장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앱 실행 불가
1. [서버에러] 버전 정보를 불어오지 못했습니다. 앱을 다시 실행해 주세요.
2. [알림] SSL handshake timed out
샐행중인 앱
"잘못된 QR코드 입니다"
1월 6일 오후 2시경부터 전국적으로 발생하기 시작한 오류는 서버와의 통신장애가 발생해 재실행, 로그인을 하라는 안내 문구가 나오지만 먹통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후 4시부터 일부는 일시적으로 작동이 되었지만 5시가 지난 지금도 전자출입명부 먹통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번 오류는 통신 서버, 앱의 문제로 현재 사용하는 휴대폰, 태블릿 등을 기기를 재시작(다시시작)하는 것과는 상관 없습니다.
질병관리청은 앱 오류 발생후 그에 대한 언급은 없었지만 이후 장애 원인을 분석한 후 향후 재발방지를 위핸 대책을 마련해 보완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전자출입명부 사업자용 에러에 관해 질병청은 '정보관리 기관인 사회보장정보원으로부터 클라우드서버 작업 이후 앱 속도 지연 및 접속 장애 발생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전자출입명부 에러가 계속되는 분들은 QR코드를 통해 접종정보를 육안으로 확인 후 안심콜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안심콜이 없는 업장은 각 시군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안심콜 서비스를 검색 후 사용 가능합니다. 단, 지원 기간은 지자체별로 차이가 있으며 신청 후 바로(2~3일 소요) 발급 받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미리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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