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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신용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신한카드

by ★★★★☆ 2022. 8. 8.

신한카드 분실신고

신용카드를 분실하거나 도난되어 카드가 타인에 의해 사용되었을 경우 [개인 회원 규약 제17조]에 의해 신고 전 60일 전까지의 부정 사용 금액에 대하여 보상받을 수 있지만 다른 용도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재빨리 신고해야 합니다. 실물 카드와 모바일(휴대폰) 카드 분실 신고 방법입니다.

  • 신한카드 분실 신고: 1544-7000, 1544-7200
  • 앱 신고: 고객센터 > 자주찾는 메뉴 > 카드 분실신고
  • 홈페이지 신고: 신한카드 홈체이지 > 고객센터> 카드 분실/해제 > 카드 분실신고
  • 모바일 카드 분실(휴대폰): 별도 신고
  • 해외에서 분실

 

신용카드 분실신고 전화

신한카드 분실 신고 센터 전화번호는 2개입니다. 고객센터 1544-7000번 또는 1544-7200번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고객센터를 이용할 경우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1544-7000번 전화
  2. '2번' 누르는 ARS
  3. '8번' 카드 분실신고
  4. '1번' 분실신고 또는 '0번' 상담원 연결

참고로 8번 분실신고는 해제(2번), 접수 확인(3번), 카드 습득신고(4번)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승인/분실신고 전용 번호는 1544-7200번으로 ARS 방식(음성, 누르는) 선택 후 1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 번호는 개인카드 회원만 사용할 수 있으며 법인은 고객센터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신한카드 앱, 홈페이지 신고

신한카드 앱이 있는 분들은 접속 후 첫 화면에서 고객센터를 찾아 터치하시면 됩니다. 상단바에 고정되어 있지만 리뉴얼 되며 위치가 변할 수 있으니 옆으로 밀어서 확인하거나 메뉴에서 찾으시면 됩니다.

 

고객센터 > 자주찾는 메뉴 > 카드 분실신고를 선택 후 본인 카드 선택 및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신고 역시 비슷합니다.

 

검색 기능을 이용해 '분실'이라고 찾거나 앱과 마찬가지로 고객센터 > 자주찾는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때 로그인을 위해 기타 프로그램 설치 및 회원가입이 필요 할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카드 분실

모바일 카드라 함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사용하는 카드를 말하는 것으로 별도의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휴대폰을 잃어버렸을 경우에 해당되는데요. 핸드폰을 잃어버릴 경우 통신사에 먼저 신고해야 하고, 카드사에 모바일카드 분실신고도 해야 합니다.

 

대부분 지문이나 패턴, 비밀번호로 2중 보안이 되어 있지만 혹시 모를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카드가 일시정지 상태로 되어야 합니다.

 

스마트폰을 찾은 것과 상관없이 다시 사용하기 위해서는 카드사에 연락해 분실 해제 신청도 하셔야 합니다. 분실해제 전까지는 실물 플라스틱 카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외에서 분실했을 경우

흔하지는 않지만 해외에서 분실 도난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는 고객센터(82-2-3420-7000 또는 82-1544-7000)를 누른 후 > 2 누르는 ARS > 8 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 1 카드 분실신고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신고도 가능하지만 해외에서는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체될 수 있기에 통화 비용이 나가더라도 전화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남의 물건, 카드를 함부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다고 하죠. 그리고 문자나 알람 서비스가 오기 때문에 분실된 사실을 모르더라도 알람을 통해 확인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결제 서비스(플레이 스토어, 게임 등)는 따로 알람이 오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분실 확인 후 카드사에 빠르게 신고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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