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동서남북 영어 한자 쓰기 발음

by ★★★★☆ 2021. 11. 2.

동서남북 영어, 한자,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표현법

 

동서남북

동, 서, 남, 북 4개의 방향은 사방이라 하여 모든 곳을 나타내며 그것을 조합해 8, 16, 32 방향으로 나누기도 합니다. 방향, 지리적 위치를 설명하기 위한 것이기에 국가, 지역을 막론하고 사용되고 있습니다.

 

몇 가지 예를 들면 동양, 서양으로 사용되며 동남아시아, 동북아시아로 사용되기도 하죠. 거기에 중앙을 더해 동구, 서구, 남구, 중구 등으로 각 지역에 사용되며 서울에도 강남구, 강북구, 강서구, 강동구 등으로 지명에 사용됩니다. 또한 모든 글자의 앞글자를 따서 만든 영어 NEWS도 이에 해당됩니다.

 

집이나 건물, 건축에도 이 방위는 아주 중요하게 생각되며 항공, 지리, 기상, 날씨, 선박 등에서는 32방위나 360 숫자로 방향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북쪽은 360, 동쪽은 90, 남쪽은 180, 서쪽은 270으로 말이죠. 이렇게 많이 사용되는 동서남북은 각 나라마다 부르는 방향이 다른데요. 영어, 한자, 일본어, 중국어 등 다양하게 읽고 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동서남북 영어

동서남북은 기본 방위라고 하는데요. 영어로는 기본 방위를 Cardinal Points 동서남북을 North, South, East and West라고 사용합니다.

방위 영어 발음
East 이스트(이스ㅌ)
West 웨스트(웨스ㅌ)
South 싸우쓰(싸우ㅆ)
North 노쓰(놀ㅆ)

나라마다 다르지만 동양과 서양의 국가들은 방위를 말하는 순서에 차이가 있습니다. 동양은 동서남북(동남서북)이라고 부르고, 서양은 남북(북남) 동서라고 합니다. 예를 들면 우리는 동남아시아, 동북아시아라고 부르지만 서양에서는 NorthEast Asia(남동아시아)라고 부릅니다. 또한 두 가지 이상의 방위를 말할 때 남, 북 방향을 먼저 말합니다.

 

 

동서남북 한자

지금은 많이 사용하지 않지만 한자를 사용하는 국가이기에 동서남북을 한자로 쓰는 방법입니다.

방위 한자
동녘 동
西 서녘 서
남녘 남
북녘 북

 

동서남북 언어

다른 나라는 동서남북을 어떻게 표현할까요?

한글
영어 East West South North
한자 西
일본어 ひがし 히가시 にし 니시 みなみ 미나미 きた 키타
중국어 dong 똥 xi 씨 nan 난 bei 베이
프랑스어 l'est (레스트) l'ouest (루에스트) le sud (르쒸드) le nord (르노흐)
독일어 Osten Westen Süden Norden
스페인어 este oeste sur norte
이탈리아어 est ovest sud nord
포르투갈어 leste oeste sul nort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