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문화 연예

김태호 PD 퇴사 추후 행보 주목

by ★★★★☆ 2021. 10. 25.

MBC 김태호pd 퇴사 확정 앞으로 연출을 맡을 작품은?

 

김태호 PD

대한민국 대표 예능 프로듀서로 불리는 김태호는 나영석과 함께 양대산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고려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 후 SBS, 제일기획, 동아일보 등의 문을 두드렸고 2001년 MBC에 입사해 상상원정대 조연출을 시작으로 'Mr.요리왕'으로 입봉하게 되었는데 표절 논란과 완성도로 인해 얼마 안되어 폐지하게된 흑역사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후 무한도전 시즌2 퀴즈의 달인부터 연출을 맡게 되었습니다. 재미있는 자막과 궁서체, 해골자막이 유명해지기 시작했고 이것은 무한도전의 시그니처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앙케이트, 아하 게임이 인기를 얻으며 무한도전은 최고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기 시작했고 지금의 무한도전으로 발전하게 된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무한도전은 소재고갈과 김태호PD의 하차 소식이 전해지며 게시판이 난리가 났는데 결국 2018년 2월 해외연수를 이유로 하차한다는 것이 MBC를 통해 언급되었고 3월 31일을 마지막으로 종영하게 됩니다. 같은해 8월 귀국한 김태호pd는 무한도전을 새롭게 시작한다는 소문이 돌았지만 모든 것은 미정이라는 이야기를 남기며 예능국으로 복귀하게 됩니다.

 

김태호pd의 연출은 아니었지만 후속작인 뜻밖의 Q는 시청률 하락으로 종영되었으며 MBC의 상반기 매출은 전년동기 200억원이 줄게 됩니다. 2019년 복귀소식이 들려왔고 그것은 무한도전이 아닌 놀면 뭐하니?.

 

프로듀서 겸 제작을 맡은 김태호의 놀면 뭐하니는 3%로 시작해, 유산슬, 싹쓰리, 환불원정대 등 부캐를 탄생시키며 10%대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토요일 저녁 시간대에서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김태호 퇴사

스타pd들의 종편, 케이블 이적으로 인해 많은 이적설이 돌았지만 모두 루머였고 2021년 9월 김태호PD는 본인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021년 연말까지 연출을 맡고 20년간 근무했던 MBC를 퇴사한다고 밝혔습니다. 2022년부터 자제 제작사를 세워 프로그램을 제작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최근에는 비와 노홍철이 출연하는 넷플릭스 예능 먹보와 털보를 연출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MBC와의 협업을 진행한다는 MBC의 입장문을 봤을때 다음 작품도 MBC가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김태호=무한도전이었던 만큼 시즌2를 외주제작으로 MBC에서 보여줄 가능성도 보여집니다.

 

 

김태호 특별포상금 1억 나영석 35억

MBC 200억 광고수익 김태호 특별보상금 1억, 나영석은 35억 무한도전이 종영된 후 새로 시작한 놀면 뭐하니로 MBC에 광고수익 200억을 올려준 김태호 PD가 특별보상금 1억을 받게 되었다는 이야기인

star8353.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