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톨비 조회 납부

by ★★★★☆ 2020. 12. 11.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톨비 조회 하는 방법

고속도로를 이용하다보면 통행료를 미납하는 경우들이 발생합니다. 저도 하이패스가 고장난지 모르고 통과했다가 톨비를 미납해 나중에 정산한 기억이 있는데요. 너무 당황스럽고 미납으로 문제생기면 어떻게하지 하는 걱정이 되었던 기억도 있습니다. 상습적인 사람도 많지만 대부분 실수로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이 발생되는데요. 톨비 비납 조회 및 납부 방법에는 5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한국도로공사의 통행료 서비스어플을 다운받아 차량번호, 납부금액, 방법, 가상계좌 번호를 받아 납부하시면 됩니다. 어플을 설치하면 추후에 미납건이 발생한 경우 카톡으로 통보해주기도 해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납입 방법은 계좌이체, 카드, 후불 하이패스카드 등 원하는 방법을 선택해 납부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한국도로공사 상담센터 1588-2504로 연결해 상담원에게 이야기하면 남부 방법에 대해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세번째 한국도로공사 하이페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가입 후 통행료 미납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방법입니다. 회원가입의 까다로움은 있지만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네번째 영업소 방문하기. 미납 상태로 출구를 통과 했다면 톨게이트 옆에 위치한 한국도로공사 영업소를 방문하는 방법입니다. 미납사실을 이야기 하고 통행권을 제시하면 조회 후 납부 할 수 있습니다. 당장이 아니라도 다른 영업소 다른날에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섯번째 방법은 납부고지서를 기다려 납부하는 방법입니다. 사실 미납사실이 찝찝하기 때문에 대부분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조회 후 납부하는데요. 일정시간이 지나면 미납통행료 고지서가 집으로 오게됩니다. 

 

리스, 렌트인경우 찾아서 내지 않아도 매달 납부금액에 포함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차량을 구입한곳에 문의하는 것이 조금 더 빠를것 같구요. 중복된 경우 환급도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