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폐토너 버리는법 프린터 토너 매입 수거하기

by ★★★★☆ 2023. 1. 31.

폐토너 버리는법

잉크와 토너는 모두 소모품이기에 다 쓴 제품은 폐기해야 합니다.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지만 재활용은 아닌 것 같고, 전자제품의 부속이지만 전자제품이라고 하기에는 애매한 토너 버리는 법 4가지를 준비했습니다.

  • 특수 종량제 봉투
  • 대형/소형 폐기물
  • 삼성 프린터
  • 폐토너 수거 업체

폐토너를 버리는 방법은 4가지입니다. 토너는 플라스틱에 전자기기에 사용되는 소모품이자 발암 물질로 분류되기 때문에 그냥 버리면 안 됩니다.

 

 

첫 번째는 특수 종량제 봉투를 구입 후 배출하는 방법입니다. 편의점, 슈퍼에서는 구입이 어려우며 대형마트, 구청, 주민센터 등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역마다 봉투 자체가 없는 경우도 있으며 폐기물 스티커를 마대 자루 등에 붙여 배출해야 하는 곳도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대형/소형 폐기물로 처리하기입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지자체 폐기물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합니다. 서울의 경우 은평구를 비롯한 일부 지역은 소형가전으로 무료로 배출 가능하지만 대부분은 표기하고 있지 않아 특수 종량제 또는 다음에 나올 방법을 이용해 처리하셔야 합니다.

 

세 번째 방법은 삼성 프린터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만 해당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재생토너를 판매하거나 폐토너 수거 업체에게 다 쓴 잉크, 토너를 매입하는 방법입니다. 돈을 받고 버리는 거라 일부 수익이 발생하기도 하죠.

 

 

프린터 토너 매입 수거

보통 폐토너 수거 업체는 인기가 많은 프린터, 다양하게 호환되는 토너는 비싼 가격으로 매입하고 있습니다. 물량이 많다면 가격이 떨어지고 오래된 기종은 0원에 가까울 수도 있습니다.

 

검색창에 폐토너 매입 또는 토너 수거라고 검색하면 많은 업체들이 나옵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모델명을 검색하면 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같은 제품이라도 매입처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찾아보고 비교하고 착불로 택배를 불러 보내는 것은 귀찮지만 돈을 버는 것이기에 모아둔 잉크나 토너가 많다면 이렇게 처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수량에 따라 방문 수거도 가능하지만 소량일 경우에는 큰 수익이 남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정품 토너와 재생토너의 가격은 큰 차이가 납니다. 재생토너는 안 받거나 0원인 경우도 많습니다.

 

 

토너 구입

폐토너가 있다는 것은 새롭게 구입해야 할 토너도 있다는 뜻이겠죠. 가장 좋은 것은 정품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4가지 색을 모두 구입하면 10-20만 원이기에 부담되어 재생 토너를 찾는 분들도 많습니다.

 

잉크젯을 사용한다면 밝은 잉크 프린터, 레이저 프린터 복합기를 사용한다면 팔도잉크, 잉크 114, 대박토너 등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같은 재생 토너라도 후기와 별점을 잘 따져보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사이트는 어느 정도 검증된 곳이기에 정품은 아니지만 그와 비슷한 색을 뽑아내고 터지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그래도 후기는 꼭 보고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품을 찾는 분들이라면 삼성 프린터 소모품 찾기를 통해 주문할 수 있습니다.

 

 

삼성 프린터 소모품 수거

폐토너의 양이 많지 않다면 이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삼성전자는 홈페이지에서 운영하는 삼성 프린터 그린 캠페인(Green Campaign)으로 다 쓴 폐카트리지를 수거하는 서비스입니다. 여기에는 잉크, 토너, 드럼 등 모두 포함됩니다.

  1. 삼성전자 그린 캠페인 접속
  2. 로그인
  3. 수거 신청
  4. 신청서 작성
  5. 사이트 내에서 택배사에 수거 요청
  6. 수거 완료
  7. 쿠폰 지급

삼성 그린 캠페인 바로가기
삼성 프린터 그린 캠페인 바로가기

삼성 전자 그린 캠페인은 위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이 아닌 가정에서 프린터, 복합기를 사용하는 분들은 많은 폐토너가 나오지 않기에 이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집 앞에 내놓기만 하면 알아서 가져가고 소모품 구매 할인 쿠폰(10%)을 제공하니까요.

 

하지만 몇 가지 제한은 있습니다. 박스는 세 변의 합이 120cm를 넘지 말아야 하고 1회 신청 시 폐카트리지는 4개까지 박스는 1개에 넣어야 합니다. 그리고 월 2회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집에 버려야 할 것이 많다면 토너 매입, 수거 업체를 이용하시고 4개 또는 8개 이하라면 삼성전자 폐카트리지 수거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삼성 프린터도 아니고, 수거업체에서 매입가가 0원이라면 지자체에 문의해 폐기하는 방법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주민센터, 행정복지센터, 동사무소 등은 잘 모르는 경우도 있으니 상위기관인 구청(서울), 시청(경기도 및 기타 지역)에 문의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이상 폐 토너 버리는 방법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