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칼 버리는 방법 안전하게 버리기

by ★★★★☆ 2021. 12. 16.

날카로운 칼은 위험하기 때문에 버릴 때 유의하셔야 합니다

 

칼 버리는 방법

칼은 주로 집에서 요리를 할때 사용하는 도구로 날카롭기 때문에 사용 시 주의해야 하는데요. 이것은 칼을 버릴 때도 적용되는 됩니다. 칼, 칼날, 가위 등 날카로운 물건을 버리기 어려워하시는 분들에게 버리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칼날 부분과 손잡이 부분은 제품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고 위험하기 때문에 재활용으로 분류되지 않습니다. 일반 쓰레기로 분류되어 종량제 봉투에 버려야 하는데요.

 

칼을 버리는 이유는 녹이 슬었거나, 부러졌을 경우, 날이 망가졌거나 무뎌져서 사용하지 않을 경우입니다. 하지만 칼이 날카로운 것은 유효하기 때문에 칼날에 베이거나 찔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칼을 버리는 방법은 날카로운 칼날에 다치지 않도록 신문지, 종이, 뽁뽁이 등으로 잘 감싸주셔야 합니다. 또한 감싼 종이 등이 버려지는 과정에서 벗겨질 수 있기 때문에 테이프로 꽁꽁 감싸주셔야 합니다.

감싼 칼을 만져본 후 위험할 것 같다면 종이 박스 등으로 다시한번 감싼 후 테이프로 고정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이 쓰레기가 칼이라는 것을 적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감싼 종이 또는 종량제 봉투에 매직으로 적거나 봉투에 칼이 들어 있다고 메모지에 작성해 버려야 합니다.

 

그래야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 미화원, 분리를 하는 요원들이 다치지 않고 작업할 수 있습니다. 쓰레기를 분류하기 위해 봉투 더미 사이를 다니다가 포장되지 않은 칼에 다치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버릴 때 꼭 주의해서 잘 버리시기 바랍니다.

 

가위나 깨진 그릇, 유리도 마찬가지로 잘감싸서 버리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