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추석 인사말 모음 101가지

by ★★★★☆ 2021. 9. 9.

추석 한가위 인사말 모음입니다. 직접 찾아뵙고 인사드리지 못하는 분들에게 문자, 카톡으로 인사말을 전달해 보세요. 쉽게 전할 수 있는 추석 한가위 인사 101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추석 인사말

새해와 추석에는 주변 사람들에게 인사말을 전달합니다. 매년 해야 하는 일이지만 어떻게 보내야 할지 막막하죠. 어떤 사람에게 어떻게 보내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세요. 저는 힌트만 드릴게요. 여러분의 능력에 따라 수백 수천 가지로 조합해 보세요.

  1. 감성적 문구
  2. 장문
  3. 거래처, 고객
  4. 직장
  5. 부모님
  6. 단문

크게 6가지 카테고리로 준비했습니다. 쉽게 선택하기 위해 분류했을 뿐이지 어디든지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잘 응용해 보세요. 글의 양이 많지만 분명히 도움 되는 문구가 있을 것입니다. 놓치면 손해이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2023 추석 인사말 문구 무료 사이트 모음

2023 추석 인사말 문구가 필요한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요. 추석 이모티콘과 이미지도 받아 가세요. 2023 추석 인사말 문구 가족, 지인, 직장 동료, 거래처, 고객 등

star8353.tistory.com

추석 관련 글 모음
2023 추석 인사말 136가지 모음
추석 이모티콘 무료 다운로드 방법
추석 인사말 문구 무료 사이트 모음
일반적인 추석 이미지
재미있는 추석 이미지 짤
한가위 이미지 무료 다운로드

본문 하단에는 새로운 버전으로 준비한 2023 추석 인사말 문구 한가위 인사말과 카톡으로 보낼 수 있는 추석 이모티콘 무료 다운로드 페이지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 이 글은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인사말을 직접 쓰기 어렵다는 것을 고려해 본문의 제일 하단에 텍스트파일(.txt)과 Microsoft Word(.docx)파일로 저장할 수 있도록 버튼을 만들어두었습니다. 잊지 마시고 문서를 다운로드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추석 인사말 01.jpg
0.82MB

1. 추석 인사말 감성적 문구

1-1. 가을이 여무는 소리에 귀를 기울이다 보니 어느새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맑은 하늘을 마주하고 더없이 좋은 날씨를 함께하는 것에 감사한 하루입니다. 올해에도 대박 나시고 하시는 일마다 모두 이루시기를 소망합니다.

 

1-2. 곁에 있는 가족이 있기에 보름달이 더욱 밝고 환하게 느껴지는 것이겠지요? 말없이 달을 보고 있으니 마음까지 따뜻해져 옵니다. 소중한 가족과 즐겁고 행복한 명절 보내시고 좋은 소식이 댁네 가득하고 웃음이 넘치기만을 기원합니다.

 

1-3. 둥글게 차오른 보름달을 보고 있노라니 추석이 돌아왔음을 실감하게 됩니다. 올해에는 저 달에 소원도 빌어보시고 이루고자 하는바 성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즐겁고 소중한 명절 보내세요.

 

1-4. 바쁜 일상에 지치고 힘들었지만 소중한 가족을 만나 더욱 행복한 추석입니다. 걱정 근심은 잠시 내려놓고 즐거운 일들만 가득한 추석 보내시길 희망합니다. 넉넉한 마음 모아 주변에 나누고 행복을 전하는 우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1-5. 결실의 계절을 맞이하여 인사를 드립니다. 인내의 산물인 과일과 곡식을 보고 있자니 풍성하고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즐거운 명절 보내고 계신지요? 항상 건강 조심하시고 남은 추석 연휴도 건강하게 잘 보내세요.

 

 

1-6. 봄부터 여름 내내 흘린 땀의 보람을 거둘 수 있는 기쁨 가득한 가을입니다. 가족 친지분들과 즐거운 시간 만드는 명절 연휴 보내시길 바라며 고향 가시는 길 사고 없이 안전하게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1-7. 아침저녁으로 불어오는 선선한 바람에 기분까지 따라 상쾌한 가을날입니다.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정겹고 따뜻한 명절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모쪼록 하시는 일마다 소원성취하시고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소망합니다.

 

1-8. 오곡이 무르익는 계절에 인사를 드립니다. 말만 들어도 즐거운 추석 연휴인데 특별한 계획이라도 세우셨는지요? 올해 추석에도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웃고 좋은 추억 만들며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1-9. 온 가족이 둘러앉아 송편을 빚고 이야기꽃을 피우는 추석입니다. 메말랐던 일상에 행복을 느끼면서 언제나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가까이 있는 사람들과 행복하고 사랑스러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1-10. 올해도 어김없이 돌아온 추석 명절 즐겁게 보내셨는지요? 고향 내려갈 생각에 마음이 들떠 일에 집중하기 어렵기도 하는데요. 좋은 먹을거리 준비하셔 가족들과 오순도순 즐거운 명절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추석 인사말 02.jpg
0.89MB

1-11. 유독 무더웠던 힘들었던 여름, 지쳐있던 중에 고대하던 추석이 돌아왔습니다. 풀벌레 소리마저 가을의 정취를 더하며 명절의 풍요를 노래해주고 있는데요. 항상 건강하시길 바라며 가정에 행운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1-12. 즐거운 명절 고향 떠날 채비를 마치고 나니 마음은 벌써 거기 가 있는 듯합니다. 그리운 사람들 실컷 만나고 맛있는 음식 나누며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내년에는 더 좋은 일이 많이 생기기를 염원합니다. 풍요로운 추석 보내세요.

 

1-13. 추석 명절이 다가오니 고마운 분들에게 감사 인사와 선물을 전하고 싶어 집니다. 표현하지 않으면 전해지지 않으니 이번기회에 먼저 다가가 사랑한다고 전하는 건 어떨까요? 즐거운 추석 보내시라고 미리 인사드리며 귀하의 가정과 일터 위에 축복이 가득하기를 기도합니다.

 

1-14. 코앞에 다가온 추석만큼은 걱정근심 내려놓고 좋은 일들만 생각하며 행복하게 보내세요. 고향 오가실 때에 모쪼록 안전 운행하시고 편안하게 다녀오시기를 바라며,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뜻깊은 명절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1-15. 행복한 기운이 가득한 보름달과 함께여서 올 추석이 더욱 풍요로운 것 같습니다. 황금빛 들판을 보고 있노라니 저절로 풍요로운 기운이 느껴지는데요. 부디 올 한 해도 대성하시고 소원성취하시기를 소망하겠습니다.

 

추석 인사말 03.jpg
0.40MB

2. 장문 추석 인사말

2-1. 건강과 행복이 깃드시길 기원하며 그동안 함께 하지 못했던 가족과 편안한 시간 보내시고 따뜻하고 넉넉한 마음도 나누시길 바랍니다.

 

2-2. 그동안 뵙지 못한 소중한 가족들과 오붓한 시간을 보내며 서로 아낌없는 마음을 나누며 즐겁고 여유로운 추석연휴 보내세요.

 

2-3. 긴 추석 연휴에 그동안 여유 있게 보내지 못했던 가족과의 시간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 되면 좋겠습니다. 수확의 계절, 풍성한 추석인 만큼 주변에도 인사를 나누며 즐거운 한가위가 되길 바랍니다.

 

2-4. 민족 대명절 추석입니다. 고향으로 가는 귀성길, 귀경길 항상 안전 운전하셨으면 좋겠습니 다. 건강하고 행복한 한가위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2-5. 밝고 둥근 풍성한 보름달처럼 당신의 마음도 한 껏 풍성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즐거운 추석인만큼 근심걱정 잠시 내려놓고 웃음 가득, 사랑 가득 그리고 넉넉한 마음으로 행복한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2-6. 설레는 한가위입니다. 몸과 마음 모두 이미 고향이 가 있으시겠지만, 고향 오고 가는 길 안전 운전하시기를 바랍니다. 즐겁고 건강한 추석 보내세요.

 

2-7.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하니 감기 조심하시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항상 건강관리 잘하시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2-8. 올 추석 명절은 근심걱정 잠시 내려놓으시고, 밝은 보름달처럼 행복이 가득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2-9. 재미있는 이야기보따리 풀고 풍성한 음식 먹고 밝은 한가위 보름달처럼 빛나는 명절 보내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10. 즐거운 한가위 잘 보내시고 밝고 힘찬 모습으로 다시 만납시다. 귀성길 안전 운전하시고 추석 연휴 즐거운 일 가득하길 기원하겠습니다.

 

2-11. 추석 명절을 맞아 가정에 풍요와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고객님의 사랑과 성원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2-12. 추석을 맞아 따뜻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라며 보름달처럼 풍성한 행복 가득한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2-13. 추석이라서 더욱더 빛나는 가족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날입니다. 행복한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2-14. 풍요로움 속에 가족과 함께 행복한 추석 되십시오. 건강하고 안전한 연휴 시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2-15.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는 말처럼 늘 행복이 가득하고 웃음꽃이 활짝 핀 한가위 연휴 보내세요.

 

추석 인사말 04.jpg
0.36MB

3. 추석 거래처, 직장, 상사 문자

3-1. 가족과 오붓하게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추석 명절이 돌아와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이번 추석에는 소통과 화합이 되는 특별한 명절이 되었으면 합니다. 하시는 일마다 다 이루시고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3-2. 건강하게 지내고 계신지요? "건강이 최고"라는 말이 새삼 와닿는 시기입니다. 추석 연휴 동안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며 하시는 일에 늘 풍요와 성공이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3-3. 늘 부족한 것 많은 저이지만 믿고 맡겨주시며 늘 친절히 아낌없이 응원을 해주셔서 올 한 해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번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짧게나마 감사의 인사를 전해드립니다. 둥근 보름달처럼 풍요롭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3-4. 귀사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여유와 행복이 가득한 추석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3-5. 올 한 해 귀사와 크고 작은 일들을 함께 하면서 보다 큰 결실을 맺을 수 있었음에 감사드립니다.

 

추석 인사말 05.jpg
0.69MB

3-6. 어두운 하늘에 찬란하게 빛나는 보름달처럼 귀사의 발전에 항상 밝은 빛이 비치길 기원합니다.

 

3-7. 일일이 찾아뵙고 인사드리지 못해 이렇게나마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추석 즐겁게 보내시고 앞으로도 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3-8. 추석을 빌어 귀사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올해 쉽지 않았던 위기 속에서도 귀사의 도움으로 큰 무리 없이 경영을 지속해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기를 바라며, 남은 한 해 좋은 결실 이루시길 기원드립니다.

 

3-9. 추석 명절을 빌려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올해도 어려움 속에서 귀사가 베풀어주신 도움으로 버 틸 수 있었습니다. 가족과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고 남은 2023년도 좋은 결실 이루시길 바랍니다.

 

3-10. 가득 차오른 보름달처럼 행복도 건강도 행운도 모두 차오르길 빕니다. 즐거운 추석연휴 보내세요.

 

추석 인사말 06.jpg
0.65MB

3-11. 귀사의 협조와 성원 덕분에 좋은 한 해를 보낼 수 있었으며,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추석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3-12. 한가위 고향 가시는 길 안전하고 편안하길 바랍니다. 올 한 해도 협조와 지원 덕분에 무탈하게 지나가고 있습니다. 추석을 기회삼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그동안 많은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3-13. 풍성한 한가위를 맞이하여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말씀 전합니다. 가족과 함께 즐거운 명절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3-14. 이번 추석연휴 동안 바쁜 일상은 잠시 내려놓으시고 오랜만에 만난 가족 친지분들과 오붓한 추석명절 보내세요. 다시 한번 항상 보살펴주심에 깊은 감사드립니다.

 

3-15. 다사다난했던 올해도 어느덧 지나,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그동안 보내주신 관심과 덕분에 잘 이겨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환한 보름달처럼 즐겁고 행복한 명절 보내시고, 남은 올해도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3-16. 잊지 않고 찾아주시는 성원과 정성에 감사 인사드립니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날씨에 건강조심하시고, 가족과 함께 행복한 추석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17. 고객님의 안녕과 행복을 기원하며,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가족과의 소중한 연결을 느끼시길 바랍니다. 항상 고객님의 지지에 감사드립니다.

 

3-18. 항상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석처럼 항상 즐겁고 보람찬 시간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4. 직장 추석 인사

4-1. 회사의 발전을 위한 노고에 감사드리며, 가족들과 함께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고 두루 가정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합니다.

 

4-2. OO님 따뜻한 사랑과 웃음이 끊이지 않는 한가위 보내시기 바라며 안전한 귀성길 되시기 바랍니다.

 

4-3. OO님 덕분에 올 한 해 업무뿐만 아니라 다양한 것을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지도편달 바라며, 둥글고 꽉 찬 보름달처럼 행복하고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4-4. OO님 항상 저에게 주신 관심과 도움에 늘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즐겁고 풍요로운 한가위 되시기 바랍니다.

 

4-5. 따뜻한 격려에 항상 감사합니다. 밝은 보름달처럼 언제나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며 한가위에도 가족들과 행복하고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4-6. OO님 언제나 부족한 저에게 항상 관심과 도움을 주셔서 많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있었습니다.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즐겁고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4-7.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늘 따뜻한 사랑과 격려 덕분에 올 한 해도 즐거웠고, 성장했다 생각이 듭니다. 추석 연휴에 바쁜 일상은 잠시 내려두시고 편안한 시간 보내세요.

 

4-8. 여러분과 함께하는 이 특별한 날에 감사와 인사를 전합니다. 힘이 되어주시는 동료들과 함께하는 추석이 기쁘고 행복합니다.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4-9. 한가위만큼은 몸과 마음 모두 평안하시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이 되면 좋겠습니다. 평소 베풀어주신 넉넉한 마음에 감사드리며 늘 웃음 가득한 날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4-10. 선배님, 동료 여러분, 추석인데도 여러분 덕분에 행복하게 일할 수 있습니다. 함께 힘을 모아 앞으로 더 많은 성과를 이루길 기대합니다.

 

4-11. 둥근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빌어보세요. 저의 소원은 OO님과 가족들이 언제나 행복한 것입니다.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추석 인사말 07.jpg
0.87MB

5.  부모님, 장인어른, 장모님, 시부모님

부모님께는 전화를 드리는 게 제일 좋죠. 아이가 있다면 영상통화도 매우 좋은 수단입니다. 부모님께는 '건강', '감사하다', '사랑한다'는 말만 떠오르네요. 여러분의 마음을 그대로 전달해 보세요.

 

5-1. 추석이라도 마음은 언제나 함께합니다. 부모님의 사랑과 향기로운 기억들이 항상 저의 곁에 있습니다. 행복한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5-2. 자식 걱정에 버선발로 마중 나오셨을 고향에 계신 부모님이 벌써 그립습니다. 늘 무한한 사랑 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사랑합니다. 당신의 마음도 풍성하게 채워져 밝게 떠오른 한가위 보름달 같았으면 좋겠습니다.

 

5-3. 저의 힘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엄마 아빠 사랑합니다.

 

추석 인사말 08.jpg
0.74MB

5-4. 장모님 장인어른 지금까지 OO를 예쁘게 키워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 행복하게 살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5-5. 항상 옆에서 돌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올해에도 가족 모두 행복하고 건강하길 빌어요. 어머님 아버님 늘 사랑하고 감사합니다.

 

5-6. 엄마 아빠 사랑합니다. 그동안 부끄러워서 사랑한다는 말 제대로 표현한 적이 없는 것 같아요. 항상 건강하시고요. 올해에는 든든한 아들, 딸 될게요. 감사합니다.

 

 

5. 한가위 인사말 단문

6-1. 가득 차오른 보름달처럼 행복도 건강도 행운도 모두 차오르길 빕니다. 즐거운 추석연휴 보내세요.

 

6-2. 가을 햇살처럼 풍요롭고 여유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6-3. 가족들과 함께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늘 행복하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6-4. 가족의 정을 느끼는 따뜻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라며, 보름달만큼 풍성한 행복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6-5. 건강 조심하시고 만사 형통하시길 바랍니다.

 

6-6. 결실의 계절 가을과 함께 찾아온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입니다. 넉넉하고 풍요로운 마음으로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행복하고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6-7. 귀중한 사람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 즐기시며 즐거운 이야기보따리 푸시는 추석 보내세요.

 

6-8. 그동안 함께하지 못했던 소중한 가족과 편안한 시간 되시고 풍성하고 넉넉한 마음을 서로 나눌 수 있는 즐겁고 여유로운 추석연휴 보내세요.

 

6-9. 근심걱정 잠시 내려놓고, 사랑 가득 넉넉한 마음으로 즐거운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6-10. 넉넉하고 풍요로운 한가위를 맞이하여 즐거운 고향길 안전 운전하시고 잘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추석 인사말 09.jpg
0.81MB

6-11. 소망하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6-12.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라는 말이 있듯이 행복하고 웃음 가득한 추석연휴 보내세요.

 

6-13. 따뜻한 사랑과 웃음이 끊이지 않는 추석 보내시고 안전한 귀성길 되시길 기원합니다.

 

6-14. 마음까지 넉넉해지는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6-15. 몸은 멀어도 마음만은 함께하는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6-16. 민족 최대의 명절 행복 가득, 웃음 가득, 가족친지들과 화목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기분 좋게 귀성하시길 바랍니다.

 

6-17. 바쁜 일상은 잠시 내려놓고, 오랜만에 가족친지들과 오붓한 추석 보내고 오시길 바랍니다.

 

6-18. 보름달처럼 마음마저 가득 찬 풍요로운 추석 보내세요.

 

6-19.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고, 멀리서나마 무사안녕을 기원하겠습니다.

 

6-20.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추석 인사말 10.jpg
0.44MB

6-21. 사랑하는 가족들과 밝은 보름달처럼 행복한 추석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6-22. 어두운 하늘을 환하게 비춰주는 둥근 보름달처럼 당신의 앞길에도 언제나 환한 빛이 비치길 기원합니다.

 

6-23. 언제나 설렘 가득한 기분으로 맞이하는 명절 추석입니다. 송편보다 달달하고 과일보다 탐스러우며 달보다 환하고 별보다 반짝이는 아름다운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6-24. 올해 추석에는 선물 받는 복권이 당첨되는 달콤한 꿈나라 되세요.

 

6-25. 우리의 평화로웠던 일상이 늦어도 제자리로 돌아오리라 기대합니다. 넉넉한 추석연휴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6-26. 이번 추석엔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넉넉한 웃음으로 가족과 함께 화목한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6-27. 즐거운 명절 보내시길 바라며 남은 한 해에도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6-28. 즐거운 추석 연휴에는 잠시 일 생각하지 마시고 가족과 즐거운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6-29. 추석 당일에는 날이 좋아 둥근 보름달을 볼 수 있다고 하니 마음속의 소원하나 예쁘게 빌어보고 꼭 소원 성취 하십시오.

 

추석 인사말 11.jpg
0.55MB

6-30. 풍성한 한가위처럼 마음 또한 풍성하시기를 바라오며, 즐겁고 행복한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6-31. 풍요로운 한가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가족과 함께 즐거움이 넘치는 연휴 보내시고, 고향길 안전 운행하시길 바랍니다.

 

6-32. 풍요로운 한가위를 맞아,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잠시 여유와 함께 행복이 가득한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6-33. 한 해의 풍요로움이 여실히 느껴지는 한가위가 찾아왔습니다. 늘 감사한 마음이지만 뜻깊은 명절에 소중한 분이 더욱 떠오릅니다.

 

6-34. 한가위 보름달처럼 행복과 건강이 가득한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6-35. 한해의 풍요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한가위가 찾아왔습니다. 항상 변함없는 성원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가정에 풍성함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6-36. 항상 성원해 주시고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풍성하고 알찬 추석 보내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추석 인사말 다운로드

추석 한가위 인사말을 복사 및 저장을 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에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

추석 인사말 워드 파일.docx
0.03MB
추석 인사말 텍스트 파일.txt
0.02MB

PC는 워드와 텍스트 중 편한 것을 선택하시고, 모바일은 기본적으로 office의 파일을 읽을 수 있기 때문에 워드가 편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문서 뷰어 프로그램이 있는 분들은 doc, txt 모두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정리

준비한 추석 인사말 101가지 어떠셨나요. 비슷한 문장들이지만 어떻게 전달하는지에 따라 느낌이 많이 다르죠? 상대방에 맞게 인사 문구를 준비해 보세요. 그럼 처음에 이야기했던 새로운 버전의 인사말과 이모티콘 그리고 추석과 관련된 좋은 정보들을 드리도록 할게요.

추석 관련 글 모음
2023 추석 인사말 136가지 모음
추석 이모티콘 무료 다운로드 방법
추석 인사말 문구 무료 사이트 모음
일반적인 추석 이미지
재미있는 추석 이미지 짤
한가위 이미지 무료 다운로드
 

2023 추석 이모티콘 다운로드

즐거운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한가위 인사말도 좋지만 이모티콘이나 사진으로 추석 인사를 대신해보는 것 어떠세요? 친구들끼리 이미지를 전달해 보세요. 추석 인사말 한가위 인사 136가지│2023

star8353.tistory.com

추석 인사말이 부족한 분들은 새해 인사말도 참고하시고요. 부모님, 장인어른, 장모님, 시부모님에게 전하는 인사말이 필요한 분들은 이 글을 응용해 보세요. 그럼 즐거운 추석 보내시고 건강하세요.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풍 경로 실시간 14호 찬투  (0) 2021.09.14
제사 지방 쓰는법  (0) 2021.09.10
우리나라 성씨 본관 한자 337  (0) 2021.09.09
바디프랜드 고객센터  (0) 2021.09.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