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제

증권사 주식 수수료 비교│MTS 모바일 앱

by ★★★★☆ 2021. 6. 9.

주식을 이제 시작하시거나 수수료 면제기간이 끝나신 분들 또는 증권사를 옮기려는 계획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국내 증권사 주식 수수료 비교 1탄 MTS 모바일 앱 편입니다.

 

 

 

<업데이트 날짜: 2021.06.09>

증권사 주식 수수료 비교 MTS

최근 스마트폰 어플의 발달로 MTS 모바일 앱 거래가 많아졌는데요. 증권사 주식 수수료 비교입니다. 해당 자료는 모두 모바일 MTS거래 수수료입니다. 

증권사별 주식 수수료 표시가 1개인 곳은 주식 거래 금액 상관 없이 동일한 수수료가 적용되며 구간으로 표시한 증권사는 거래 금액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증권사를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 할수 있습니다.

 

 

 

증권사에 따라 해당 회사의 계좌를 처음 개설하는 고객에게 주식 수수료 무료 또는 0.00XX% 정도로 아주 낮은 수수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증권사를 옮기고 싶은 분들이나 수수료가 비싸다고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주식거래 증권사 선택하는 방법

증권사 주식 수수료 비교에 언급한 17개의 증권사는 그나마 많이 찾는 증권사들의 거래 수수료입니다. 이밖에 더 많은 증권사들도 있는데요. 증권사는 주식거래에서 나와 거래소를 연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어떤 곳을 골라야 좋을까요?

  1. 편리성
  2. 인터페이스
  3. 거래 방법 및 내용
  4. 수수료
  5. 이벤트

빠르게 거래를 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내가 사용하기에 편리해야하고 어플의 인터페이스가 나와 잘 맞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단순 거래는 간단하기에 중요하지 않지만 정보, 차트, 분석도 함께 해야하기 떄문에 인터페이스 역시 중요합니다.

 

 

 

코스피 코스닥 등 주식만 하는지 ETF, 코넥스, 장외주식, 선물 옵션을 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해외 주식 선물옵션 또한 마찬가지죠. 마지막으로 거래 수수료도 중요합니다. 금액에 상관없이 일률적으로 적용하는 증권사가 있는 반면 금액에 따라 수수료 또는 추가금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중장기 장기 투자자의 경우 큰 상관이 없지만 단타, 초단기 투자자들에게는 수수료도 매우 중요합니다. 증권사에 따라 증거금을 주거나 수수료 면제 및 할인, 주식 몇개 등 지원하는 이벤트가 열릴 때를 노려 가입하는것도 좋습니다.

 

2~3개의 어플을 다운받고 가입해서 사용하며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