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일본 유심 eSIM 로밍 포켓 와이파이 비교

by ★★★★☆ 2023. 5. 25.

일본으로 떠나는 여행 누구는 유심이 좋다고 하고 다른 사람은 로밍을 하자고 합니다. 포켓 와이파이도 좋아 보이는데 이번에 새로 산 스마트폰은 eSIM을 지원한다면 어떤 것을 골라야 할까요?

 

일본 유심 eSIM 로밍 포켓와이파이

신나는 해외여행. 예쁜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고, 한국에 있는 친구들과 카톡을 하거나 지도 검색을 하기 위해서는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유심, eSIM, 로밍, 포켓 와이파이 중 어떤 것이 가장 좋을까요. 모두 비교해 보았습니다.

  • 유심
  • eSIM
  • 로밍
  • 포켓 와이파이

많은 사람들이 이 4가지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을 합니다. 오랜만에 열린 여행길에 바뀐 시스템도 어색한데 데이터 사용까지 고민해야 하니 머리 아프시죠?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아껴드리기 위해 우선 표 하나를 준비했습니다.

 

구분 유심 e심 로밍 포켓
검색순 1 4 3 2
가격 2 1 4 3
편리성 3 2 1 4
다양성 3 2 1 4
자율성 4 3 2 1
국가 이동 3 2 1 4
장기 여행 3 2 1 4

위 순위는 개인적인 순위이며 1위라고 좋은 것도 아니고 4위라고 나쁜 것이 아닙니다. 상대적인 것이기에 사람마다 느끼는 점은 모두 다릅니다. 본인에게 가장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특정 제품에 대한 지원은 전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자, 이 고민을 덜어드리기 위해 하나씩 파해쳐 봅시다. 여러분이 해외여행에서 사용할 데이터는 4가지입니다. 어떤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나요? 데이터양, 가격, 편의성, 여행 기간 등이 있을 것 같은데요. 글을 보고 자신에게 맞는 상품이 무엇인지 잘 고민해 보세요.

 

 

일본 유심

유심을 판매하는 업체의 2023년 가격입니다. 시기에 따라 가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구분 사용일수 가격 데이터
A업체 3일 8,400원 매일 1기가
B업체 1일 3,500원 매일 1기가
C업체 3일 7,300원 매일 1.5기가
D업체 3일 6,900원 매일 1기가
D업체 3일 7,900원 매일 1기가

업체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직접 수령가격 기준이며 택배 발송 시 비용이 추가됩니다. 유심에 따라 가격도 다른데요. 일본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오키나와, 삿포로 등 상관없고 유심은 소프트뱅크와 도코모 등이 있습니다. 가격은 차이가 있지만 하루 평균 3천 원 이하로 이용 가능합니다.

 

 

일본 eSIM

이번에는 e 심 가격입니다. 사실 정확한 명칭은 eSIM입니다. eSIM 사용 가능한 기기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 심은 구매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플랜(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다르기에 1GB 기준, 3일 사용으로 가격을 준비해 봤습니다.

구분 사용일수 가격 데이터
A업체 3일 6,800원 매일 1GB
B업체 3일 7,100원 매일 1GB
C업체 3일 6,300원 매일 1GB
D업체 3일 6,400원 매일 1GB

eSIM은 업체별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유심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요.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택배나 직접 수령할 필요 없이 QR코드만 받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eSIM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유심에 비해 저렴합니다 무엇보다 요금제가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유심도 물론 일자가 아닌 총용량으로 계산하는 것도 있지만 e심은 그것보다 더 다양합니다. 1일 데이터는 500MB부터 3GB까지 있으며 총사용량은 30GB까지 이용 가능한 플랜도 있으니 잘 비교해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일본 로밍

국내 통신 3사의 로밍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3일 여행 기준으로 많이 사용하는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구분 사용일수 가격 데이터
SK baro 최대 7일 29,000원 총 3GB
KT 기가팩 중일 최대 5일 22,000원 총 2.5GB
LG 제로 라이트 최대 7일 33,000원 총 3.5GB

통신사별로 사용일 수와 데이터량이 다르기 때문에 가격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가면 여행 기간별, 데이터 사용량에 따른 다양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밍의 가장 큰 장점은 편의성입니다. 신청 버튼 하나로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칩을 갈아 끼우거나 로그인 필요도 없고 와이파이를 계속 들고 다닐 필요도 없죠. 특히 2개국 이상을 이동할 경우 로밍만 신청하면 각 나라별 유심, e 심, 포켓 와이파이를 구매할 필요도 없습니다. 하지만 상품이 너무 다양해 이해하기 어려운 점도 있고 가격이 가장 비싸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통신사별 홈페이지 바로가기
SK telecom 로밍 서비스
KT 로밍 서비스
LG U+ 로밍 서비스

통신사별로 로밍 서비스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직접 비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예를 든 사용 일수에 따른 계산도 가능하고 여러 명을 한 번에 묶은 상품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물론 1일 계산도 가능합니다.

 

알뜰폰을 사용하는 분들로 로밍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각 통신사의 원래 망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지금 쓰는 알뜰폰의 통신망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일본 포켓 와이파이

포켓와이파이는 경쟁이 심한 편입니다. 통신 3사도 에그라는 이름을 가지고 판매하고 있죠.

구분 사용일수 가격 데이터
A업체 1일 5,000원 무제한
B업체 1일 3,500원 매일 2GB
C업체 1일 3,300원 매일 3GB
D업체 1일 4,800원 무제한

가장 큰 장점은 여러 명이 포켓 와이파이 1개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1명당 가격으로는 유심이나 e심에 비해 비싸지만 3명 이상이라면 가장 저렴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정 거리 이상을 벗어날 경우 통신이 되지 않기 때문에 단체, 가족, 커플 여행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고려해봐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숙소 1개당 1개를 추천드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데이터 용량도 매우 큰 편입니다. 1일 사용량으로는 가장 많고 무제한은 조금 더 비싸지만 많은 사람이 사용해도 문제없습니다.

 

일본 도쿄 시부야 횡단보도를 건너는 수 많은 사람들

어떻게 잘 결정하셨나요? 장단점이 있지만 내가 가장 편리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나이가 있는 부모님들은 설정이 어렵기 때문에 로밍을 하는 것이 좋을 것이고요. 단체로 여행을 간다면 포켓 와이파이를 숙소별로 1개씩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이나 아이폰은 eSIM이 지원되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사용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유심은 출시된 지 오래됐으니 익숙한 분들도 상당히 많겠네요.

 

지금까지 일본 유심, eSIM, 로밍, 포켓 와이파이의 장단점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같이 여행 가는 분들에게도 알려주세요. 그럼 다음 글을 준비해 돌아오겠습니다.

댓글